기업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중 중요성 평가' 첫 적용

이한승 기자 2023. 7. 28. 11: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자료 :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기업은행은 이번 보고서가 ‘국제회계기준(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ISSB)’ 공개초안, ‘국제 지속가능 보고서 가이드라인(GRI)’ 개정 내용 등 최신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최근 강조되고 있는 '이중 중요성 평가'를 처음으로 적용해 ESG 중요 이슈를 선정했습니다. 이중 중요성 평가는 환경·사회적 영향과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분석해 중요 이슈를 도출하는 방식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중요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관리체계 ▲준법·윤리경영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으로, 공시 범위를 확대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보고서를 통해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ESG경영에 집중해 가치금융을 실현하겠다"며 "IBK만의 차별화된 ESG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과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