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경 김치'는 달랐다…CJ온스타일서 '김치 방송 최고 주문' 기록

임찬영 기자 2023. 7. 28. 11: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온스타일이 지난 26일 <최화정쇼> 에서 론칭한 '홍진경 더김치'가 김치 카테고리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방송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셀러(최화정) △브랜드(홍진경 더김치) △콘텐츠(원플랫폼) 시너지가 작용했다는 평가다.

이원준 CJ온스타일 식품사업팀 부장은 "홍진경 유튜브 '공부왕찐천재'에서 최화정이 '더김치'를 언급한 콘텐츠가 약 430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둘의 콜라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지난 26일 <최화정쇼>에서 론칭한 '홍진경 더김치'가 김치 카테고리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 시간 동안 약 1만3000세트가 판매되며 주문금액 10억원을 달성한 경우는 김치 방송에선 처음이다. '더김치' 구매를 위해 <최화정쇼>에 약 60%의 신규 고객이 유입됐고 기존 우수고객 비중도 30%를 기록했다. 또 기존 <최화정쇼> 대비 라이브톡이 3배 활성화되기도 했다.

이번 방송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셀러(최화정) △브랜드(홍진경 더김치) △콘텐츠(원플랫폼) 시너지가 작용했다는 평가다. 이원준 CJ온스타일 식품사업팀 부장은 "홍진경 유튜브 '공부왕찐천재'에서 최화정이 '더김치'를 언급한 콘텐츠가 약 430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둘의 콜라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최화정쇼>는 추석 일주일 전인 9월 20일에도 홍진경과의 앵콜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동시간대 모바일 라이브로도 김치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음식들을 선보여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한재성 CJ온스타일 리빙콘텐츠팀 PD는 "<최화정쇼>가 보유한 각종 IP를 활용해 오래전부터 준비한 방송 구성으로 역대 최고 김치 판매량과 전체 매진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임찬영 기자 chan0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