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익 찍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올 2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분기 연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3% 늘어난 594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상반기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8% 증가한 1087억원,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10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2분기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8% 증가한 561억원을 기록하며 상반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업익 67억 전년비 30.6%↑…반기도 최대
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올 2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분기 연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3% 늘어난 594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전년대비 30.6% 늘어, 증권가 2분기 실적 예상치를 상회했다.
상반기 실적도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상반기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8% 증가한 1087억원,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10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 뒤에는 매출 성장과 함께 효율적인 마케팅 운영이 작용했다. 올해 상반기는 대규모 TV CF 캠페인을 진행해 광고선전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지만 상반기 매출액 대비 광고선전비율은 17.8%를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2.1%포인트 감소했다.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2분기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8% 증가한 561억원을 기록하며 상반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골프웨어와 스윔웨어 등 카테고리를 다각화한 것이 주효했다. 골프웨어와 스윔웨어는 각각 169%, 56% 이상 매출이 늘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 따라 신규 고객도 지속적으로 유입됐다는 설명이다. 2분기 전체 신규 가입자 중 4050 가입자는 47%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남성 가입자 수도 21%까지 늘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상반기 중국, 대만 등에 해외시장 확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상반기 실적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미영 (flounder@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박용으로 튜닝한 카니발?'…캠핑용품 박람회 가보니
- [공모주달력]1.5조 초대어 등판 '파두' 수요예측부터 청약까지
- [전참시]이마트는 왜 이마트에서 이마트를 뺐을까
- "금방 올 줄 알았는데"…올 듯 말 듯 오지 않는 '건면시대'
- 코앞으로 다가온 '갤럭시 언팩', 삼성의 승부수는
- '사람이 없어요'…AI 카메라가 담은 서울의 모습
- [블루마블]'게임체인저' 석경에이티, 2차전지 필수소재 판 뒤집을까
- 현대차그룹 '포티투닷' 첫 인수 행보…FMS 뭘까
- 에코프로비엠 등 '불법 공매도' 수두룩.. 이유는 죄다 착오?
- [팔도부동산]가깝지만 멀었던 '인덕원', 교통호재 딛고 일어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