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방예담·마시호 탈퇴 후 첫 컴백…오늘(28일) ‘리부트’ 발표 [DA:투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레저가 오늘(28일) 오후 6시 정규 2집 'REBOOT'으로 컴백한다.
후렴구의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 마칭 밴드를 연상시키는 드럼 비트를 조화시켜 확신에 가득 찬 모습으로 나아갈 트레저의 'REBOOT'를 표현했다.
트레저는 이번 컴백에 앞서 미국 대형 음반사 컬럼비아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북미 음악 시장 내 진출을 예고했다.
트레저는 오늘 오후 8시 '컴백 스페셜 라이브'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운명적 이끌림, 타이틀곡 'BONA BONA'
앨범 첫 번째 트랙은 타이틀곡 'BONA BONA'다. 운명적 이끌림이라는 주제를 관통하는 메시지 'Born To Love You'를 트레저만의 경쾌한 어법으로 풀어낸 제목이다. 후렴구의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 마칭 밴드를 연상시키는 드럼 비트를 조화시켜 확신에 가득 찬 모습으로 나아갈 트레저의 'REBOOT'를 표현했다.
그간 전 세계 팬들과 호흡하며 기량을 만개, 이제는 완성형으로 거듭난 트레저의 퍼포먼스 또한 기대 포인트다. 비트에 맞춰 발을 구르고 행진하는 듯한 포인트 안무와 더불어 절도 넘치는 압도적 군무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할 전망이다.
● 높은 앨범 참여도, 다채로운 유닛 구성 '스펙트럼 확장'
이번에도 트레저는 한계 없는 가능성을 음악으로 펼쳐냈다. 래퍼 라인 최현석·요시·하루토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여러 수록곡에 힘을 보탰으며, 요시와 아사히 또한 각각 '멍청이 (STUPID)'·'병'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준규는 타이틀곡과 'MOVE (T5)', 'I WANT YOUR LOVE', 'B.O.M.B' 등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다채로운 멤버 조합들을 과감히 시도하며 새로운 매력은 물론 팀의 음악 스펙트럼을 한 단계 확장했다.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T5의 선공개곡 'MOVE'부터 'VolKno'에 이어 YG표 힙합 바이브를 제대로 뿜어낸 최현석∙요시∙하루토의 'G.O.A.T (RAP Unit) feat. 이영현', 지훈∙준규∙박정우의 서정적인 발라드 '어른 (THE WAY TO) (VOCAL Unit)' 등이 수록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 북미 진출 신호탄, 왕성한 활동으로 '팬 교감 확장'
트레저는 이번 컴백에 앞서 미국 대형 음반사 컬럼비아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북미 음악 시장 내 진출을 예고했다. 올해 17개 도시·40회 공연의 아시아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은 또 다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 셈이다.
아울러 팬들과 더 많은 교감을 하고자 한 멤버들의 의지를 반영해 다양한 활동도 준비 중이다. 쟁쟁한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보다 규모감 있는 무대, 유튜브, 음악 방송, 라디오 등을 종횡무진할 예정이라고 YG 측은 전했다.
트레저는 오늘 오후 8시 '컴백 스페셜 라이브'를 개최한다. 공식 유튜브, 위버스, 틱톡에서 동시 송출되며 새 앨범 소개와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팬 Q&A 등 다채로운 코너로 전 세계 팬들에 친근하게 다가설 전망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산 음주 뺑소니 사고 6명 사상자…가해자 정체 충격 (한블리)[TV종합]
- 혜은이, 강남 집 6채 줄줄이 경매 “갈 곳 없어” 고백 (같이 삽시다)
- ‘소유진♥’ 백종원 해명 “재벌? 대기업 아냐…미친 사람? 나” [종합]
- 신림동 흉기 난동, 조 씨의 과거 추적…칼부림 진짜 이유는 (Y)
- 김수찬, 고등학교 시절 성적표 최초 공개 “음악에 올인” (살림남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