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찬, '조약돌'로 초고속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운찬이 '조약돌'로 돌아온다.
운찬은 2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조약돌'을 공개하고 약 한 달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한다.
때로는 감성적으로, 때로는 직설적으로 다양한 주제를 노래하는 운찬의 감성이 가득 담긴 곡인 만큼 그가 '조약돌'을 통해 전할 메시지에 기대가 뜨겁다.
한편 운찬의 디지털 싱글 '조약돌'은 이날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메시지 담은 얼티네이티브 알앤비 장르의 곡
싱어송라이터 운찬이 '조약돌'로 돌아온다.
운찬은 2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조약돌'을 공개하고 약 한 달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한다.
'조약돌'은 쥐고 있던 것들을 회상하게 만드는 듯한 따스한 피아노 라인과 듣는 이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운찬의 따스한 목소리가 한 데 어우러져 탄생한 얼티네이티브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때로는 감성적으로, 때로는 직설적으로 다양한 주제를 노래하는 운찬의 감성이 가득 담긴 곡인 만큼 그가 '조약돌'을 통해 전할 메시지에 기대가 뜨겁다.
운찬은 '조약돌'을 통해 '놓아버려도 괜찮아'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그는 소속사 JMG(로칼하이레코즈)를 통해 "시간이 지나도 놓지 못하는 감정들을 계속 쥐고 있다 보니 언젠가 짐이 됐다. 사실 놓아버릴수록 괜찮아진다는 것을 깨닫는 일은 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라고 곡 작업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운찬의 디지털 싱글 '조약돌'은 이날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16기 영수 "아이 셋 있다…청담 맏며느리 스타일이 이상형"
- '나는 솔로' 16기 공개…럭셔리 슈퍼카 탄 출연자 정체는?
- 황정음,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가 논란…"동물학대 수준"
- 손흥민, '골때녀' 출격…직접 뽑은 최애 멤버는?
- '고딩엄빠4' 김민경, 전 남친과 재혼 준비 중 오열…서장훈 일침
- '공개 열애' 미미, 연인 천둥 깜짝 이벤트에 눈물 ('세컨 하우스2')
- 박규리 "34살에 뇌출혈...건강 염려증 생겼다" 고백 ('명사수')
- 전소미, 교복 입고 오토바이...하이틴 걸크러시 예고
- '꼬꼬무' 측 "주호민 출연은 사전 녹화, 역할 크지 않아"
- 배우 서효림, 전 소속사와 정산 소송…"64회 걸쳐 횡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