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은 서점가 베스트셀러 아동도서·만화 인기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이노의 가르침'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아 만화책 등 아동도서 강세가 두드러졌다.
아동만화 '에그박사 10'가 8위를 지킨 가운데 '흔한 남매 과학탐험대 8: 생물 2'가 19위로, 일본 호러 만화 '히카루가 죽은 여름 2'가 21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이노의 가르침'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아 만화책 등 아동도서 강세가 두드러졌다.
28일 교보문고가 집계한 7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세이노의 가르침'과 유시민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 자청의 '역행자' 등이 톱3 순위를 지킨 가운데 IMF, 닷컴버블 등 경제위기의 생성과 소멸을 면밀하게 들여다 본 '위기의 역사'가 9위에 올라섰다.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도서들이 급상승 했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8'이 출간과 동시에 11위에 진입했다. 누적 부수 200만 부를 돌파한 인기 시리즈로 이번 책은 전천당의 시작에 얽힌 비밀을 다룬다.
아동만화 '에그박사 10'가 8위를 지킨 가운데 '흔한 남매 과학탐험대 8: 생물 2'가 19위로, 일본 호러 만화 '히카루가 죽은 여름 2'가 21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마법천자문 59' '타키 포오의 이세계 여행사 2' 디즈니 픽사 엘리멘탈 무비동화' 등도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일본에서 최근 개봉한 지브리의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이자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마지막 은퇴작인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원작 동명소설이 역주행하며 청소년 부문 1위에 올랐다.
▶ 교보문고 7월 4주차 베스트셀러 순위(7월 19일~25일 판매 기준) |
1. 세이노의 가르침(세이노/데이원) 2.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유시민/돌베개) 3. 역행자(자청/웅진지식하우스) 4. 꿀벌의 예언 1(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5. 도둑맞은 집중력(요한 하리/어크로스) 6. 나는 죽을 때까지 지적이고 싶다(양원근/정민미디어) 7.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윤정은/북로망스) 8. 에그박사 10(박송이/미래엔아이세움) 9. 위기의 역사(오건영/페이지2북스) 10. 원씽(게리켈러/비즈니스북스) |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범출판문화계 "전례 없는 위기, 정부·문체부 나서라" 집회 예고
- 2000년 이후 51주 최장기 베스트셀러 '미움받을 용기'
- 주호민 '아동학대로 교사 신고' 논란에 "훈육이라 보기 힘든 상황"
- [신간]영화보다 궁금했던 역사 이야기 '영화보다, 세계사'
- [신간]삼십 대 여자들의 이야기 '도시의 계절'
- 한국만화박물관 '함께 Green 지구'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신간]머리 긴 여자가 나타났다 '건널목의 유령'
- [신간]세계적 스릴러 작가 할런 코벤의 '보이 인 더 하우스'
- 포켓몬 캐릭터 제주서 만난다 '피카츄 in JEJU'
- 출판계·문체부 정면충돌…"무능장관 해임" vs "출판 카르텔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