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SSG랜더스X칭따오 맥주' 선봬… 야구단과 맥주 만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야구단과 '칭따오'맥주가 협업한 한정판 캔맥주 'SSG랜더스X칭따오 캔맥주 500㎖'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김지현 이마트24 맥주 상품기획자(MD)는 "칭따오라는 익숙한 브랜드에 야구 팬덤까지 더한 'SSG랜더스 한정판 칭따오 맥주'가 인기 상품의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춘 맥주를 도입해 첫 구매를 유도함은 물론 향후 상품의 맛과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지게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야구단과 '칭따오'맥주가 협업한 한정판 캔맥주 'SSG랜더스X칭따오 캔맥주 500㎖'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맥주는 SSG랜더스 유니폼을 입은 판다 캐릭터 '따오'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웠다. 이마트24는 최근 편의점이 가정 맥주 시장 주요 채널로 자리잡은 만큼 소비자 취향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을 도입했다. 익숙한 브랜드에 팬덤까지 더한 상품 패키지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소비자의 첫 구매는 물론 상품 본연의 가치로 재구매까지 유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는 지난해 월별 맥주 매출 지수를 보면 평균을 100으로 했을 때 1월부터 4월까지 80~90대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하 매출을 기록했다. 5월부터 10월까지 100~11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맥주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월과 8월은 각 110대를 기록하며 가장 많이 찾는 달이었다.
김지현 이마트24 맥주 상품기획자(MD)는 “칭따오라는 익숙한 브랜드에 야구 팬덤까지 더한 'SSG랜더스 한정판 칭따오 맥주'가 인기 상품의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춘 맥주를 도입해 첫 구매를 유도함은 물론 향후 상품의 맛과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지게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디스플레이 "中 BOE 기술특허 침해 간과할 수 없는 수준"
- 2035년 에너지신산업 수출 100兆 목표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6700억원...반도체 적자 폭 줄여
- 비아이매트릭스, 한국도공에 로코드 솔루션 공급…오라클 제품 윈백 성공
- [단독]위메프도 서버 이용료 올린다…큐텐 계열 4사 일괄 인상
- 식음료업체, IP 활용한 마케팅 활발…브랜드 로열티 강화
- “아무도 죽이고 싶지 않아”... 전사한 젊은 러시아 군인의 일기 [숏폼]
- KT CEO 최종후보 김영섭·박윤영·차상균 결선진출...치열한 막판경쟁 시작될 듯
- KT CEO 최종면접대상 김영섭·박윤영·차상균...다음주 1인 선정
- 독해진 '모기' 살충제 여기 뿌리면 '끝'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