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원주자이 센트로’ 견본주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은 28일 강원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단구동 89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투시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GS건설에 따르면 원주자이 센트로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주자이 센트로는 원주의 주거 중심에 위치해 높은 수준의 생활 인프라를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은 28일 강원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단구동 89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투시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입주는 오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30㎡ 총 97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원주에 들어서는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470가구 △84㎡B 386가구 △109㎡ 110가구 △130㎡ 4가구(펜트하우스) 등이다.
GS건설에 따르면 원주자이 센트로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를 통해 주변 광역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원주역 KTX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접근이 수월하다.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도 추진 중이다.
단지 근접 지역에 단관초, 남원주초, 단구중, 치악고 등 학교가 자리해 있다. 홈플러스(원주점), 이마트(원주점), 롯데시네마, 원주 프리미엄아울렛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GS건설은 밝혔다.
원주에서 처음으로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지상 29층 스카이라운지에는 외부테라스,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이 마련된다.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들어선다.
단지 중앙부에는 ‘중앙광장’(엘리시안 가든)이 펼쳐지고 힐링가든, 웰컴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스쿨버스존,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돌봄센터 등이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룸, 남녀사우나, 작은도서관, 남녀독서실, 카페테리아 등이 마련된다. GS건설 관계자는 "특히 작은도서관에는 국내 대형서점의 북큐레이션으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원주자이 센트로는 원주의 주거 중심에 위치해 높은 수준의 생활 인프라를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어준, 겉은 교주 속은 괴담장사꾼… 진보로 포장한 정치소매업자 [허민의 정치카페]
- 조니 뎁, 헝가리 호텔서 의식 잃은 채 발견…“상태 심각”
- 우크라, 러 약점 찾았나…남부전선에 아껴온 주력 투입한 이유는?
- 장영란, 유튜브 수익 공개… “한달에 1152만원 벌었다”
- 심상정, 원희룡 내년 총선 고양갑 출마 가능성에 “어금니 꽉 깨무시라”
- “SNS에서 만난 미모의 美 여군, 결혼하자며 돈 요구”…‘로맨스스캠’ 피싱사기
- “대낮 엘리베이터에서 성폭행 시도”…간 큰 20대 구속
- 교사가 말리는데도 수업중 ‘라면 먹방’ 고교생…출석정지 10일 징계
- [단독]금융위, ‘산업은행 부산 모두 이전’ 결정…與 “산은법 개정 속도”
- 서이초 교사, 7월에만 학교에 3차례 상담 요청…“학부모가 여러번 전화해 놀라고 소름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