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햇전어 맛보자'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오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간 경남 사천시 삼천포항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열린다.
28일 사천시에 따르면 경남도와 사천시가 후원하고 사천시전어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여름철 햇전어를 전국에서 제일 먼저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햇전어,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해 전어회·전어무침 제격"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오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간 경남 사천시 삼천포항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열린다.
28일 사천시에 따르면 경남도와 사천시가 후원하고 사천시전어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여름철 햇전어를 전국에서 제일 먼저 제공한다. 햇전어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해 전어회나 전어무침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싱싱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맛볼 수 있다. 또 개막일 불꽃놀이를 비롯해 국악소녀 구민정, 품바여신 버드리, 한별이, 정미라, 박재범, 문수화, 김혜진, 조은하 등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가장 인기가 많은 무료시식회, 매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맨손전어잡기를 비롯해 생선껍질공예 전시, 특산품 깜짝 경매, 비즈공예체험, 전어모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8월 13일 열리는 전어축제 노래자랑 본선은 8월 12일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 14명이 우승 대결을 펼치게 된다.
전어축제추진위원회 장제영 위원장은 "바닷물의 유속이 빠르고 먹이 생물이 풍부한 삼천포항 일대에서 서식하는 자연산 전어는 육질이 쫄깃해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며 "볼거기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이번 전어축제에 많이 찾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킥보드 헬멧도 안 쓴 10대들…차량 충돌로 머리 다쳐
- 두목이 감옥 기자회견 열고 평화선언?…경찰 수준 한심한 이 나라
- 손님인척 음식점 몰래 찍은 경찰…합법vs위법, 법원 판결은?
- 시내버스가 '브레이크 혼동'…부딪힌 승용차는 차로 넘어가 '아찔'
- [르포]"어르신, 도시락 왔어요"…반지하 문 열리며 "기다렸어요"
- '양평고속道' 국정조사로 '강제력' 쥐려는 野…'맹탕'땐 부담
- '교권보호 대책' 서두르는 교육부…학교비정규직? '관심권 밖'
- 경제활력에 방점 둔 세법개정…커지는 재정건전성 우려
- '강서구청장-신당' 연계, 전략적 고심 깊어지는 與
- 에코프로, '황제주' 타이틀 반납…증시 '이차전지 쏠림' 완화 기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