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마드리드 그리즈만 "이승우,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안경남 기자 2023. 7. 28. 09: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마드리드)의 간판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이 팀 K리그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로 이승우(수원FC)를 꼽았다.

AT마드리드는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에서 2-3으로 졌다.

인상적인 팀 K리그 선수로는 이승우를 꼽았다.

그는 "전체적으로 수준이 높았다. 왼쪽 측면 선수(이승우)가 가장 눈에 띄었고,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첼 "주민규, 신체적으로 강한 선수"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앙투안 그리즈만이 슈팅을 하고 있다. 2023.07.27. kmn@newsis.com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마드리드)의 간판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이 팀 K리그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로 이승우(수원FC)를 꼽았다.

AT마드리드는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에서 2-3으로 졌다.

프랑스 국가대표 그리즈만은 선발로 출전해 전반 45분을 뛰고 교체됐다.

공격포인트를 올리진 못했으나, 전반 13분 토마 르마르의 선제골 과정에서 이바지하는 등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그리즈만은 경기 후 "프리시즌 첫 경기였는데, 리듬을 되찾고 전술적으로 필요한 움직임에 주력했다"며 "결과를 가져오지 못해 아쉽지만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 팀K리그 이승우의 슛이 안들어가자 아쉬워하고 있다. 2023.07.27. kch0523@newsis.com

그러면서 "관중이 많이 와주셔서 감사하다"며 "경기도 경기지만, 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도 목표"라고 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5만8903명의 구름 관중이 입장했다.

인상적인 팀 K리그 선수로는 이승우를 꼽았다. 그는 "전체적으로 수준이 높았다. 왼쪽 측면 선수(이승우)가 가장 눈에 띄었고,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승우는 선발로 나와 전반 45분 한 차례 AT마드리드의 옆 그물을 때리는 위협적인 슛을 시도했다.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 팀 K리그 주민규가 아트레티코 마드리드 악셀 비첼과 볼 경합을 벌이고 있다. 2023.07.27. myjs@newsis.com

벨기에 출신의 수비형 미드필더 악셀 비첼은 "K리그 올스타라는 좋은 팀과 경기하면서 프리시즌에 신체적으로 준비된 것을 느꼈다"며 "주민규(울산)를 상대하면서 신체적으로 강한 선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비첼은 2017~2018년 중국 프로축구에서 뛰며 아시아 축구를 경험한 적이 있다.

그는 "당시 전북 현대와 경기했는데, 전체적으로 한국 선수들의 수준이 (중국보다)더 높은 것 같다"고 했다.

한편 AT마드리드는 30일 같은 장소에서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을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