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바사,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시장 공략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제약?헬스케어) 독립법인인 CJ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프리미엄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플랫폼인 '이지바이옴 바이오인포매틱스 앱(가칭, 이하 EzBiome)' 활용에 관한 워크숍을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바이오사이언스 본사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제약?헬스케어) 독립법인인 CJ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프리미엄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플랫폼인 ‘이지바이옴 바이오인포매틱스 앱(가칭, 이하 EzBiome)’ 활용에 관한 워크숍을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바이오사이언스 본사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활용을 위한 EzBiome’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미생물학 분야의 KOL(Key Opinion Leader)들과 대학병원, 연구 기관 및 업계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상과 진단 분야에서 미생물 동정과 플랫폼 활용 사례 △프리미엄 분석 서비스 기능 소개 및 시연 △사례 분석 등이 진행됐다.
‘EzBiome’은 올해 7월부터 바이오 업계 관계자, 대학 교수 등 관계자들에게 일부 기능들을 오픈해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으며, 전문가의 피드백을 반영해 내년 중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서비스 론칭 시에 AI를 활용해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체를 분석하는 방식도 검토하고 있으며, 글로벌 미생물 데이터 분석 시장을 선도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병원 등에서 유전체 분석 서비스 보급이 확대되며 임상·감염 진단 분야에서 수요가 늘고 있어 관련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승권 (peac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루이비통 한정판 다 내꺼" 정용진, 275만원 티셔츠 정체[누구템]
- “엄마, 나 덩치 커. 걱정마” 안심시키던 아들이 죽었다 [그해 오늘]
- 음주운전 이어 성매수 의혹 …강경흠 제주도의원 사퇴
-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 檢 송치…'계획범죄' 규명에 총력 (종합)
- “임신은 내년에 하라”...학부모가 교사 면박
- 2차전지 급등락에 공포 확산…소외株로 시선 쏠린다
- 악어 봤다더니...잡고 보니 ‘이것’ 화들짝
- '숭구리당당' 김정렬, 알고보니 개그맨 재력가 4위 "강남에 건물 2채"
- 태극마크 달고 나와 컷탈락했던 유해란, 이번엔 달랐다..에비앙 첫날 '노보기'
- '1-3->4-3 대역전극' 백민주, 절친 김세연 꺾고 LPBA 눈물의 첫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