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갤럭시스튜디오 오픈행사에 엑스포 유치홍보 물결

노동균 2023. 7. 28. 08: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28일 오후 6시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갤럭시스튜디오(플립 사이드 마켓) 오픈행사에 발맞춰 부산시가 다양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시와 삼성전자는 이번 오픈행사를 계기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와 개최 후보도시 부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연계 홍보를 추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28일 오후 6시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갤럭시스튜디오(플립 사이드 마켓) 오픈행사에 발맞춰 부산시가 다양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갤럭시스튜디오는 지난 26일 서울에서 열린 ‘2023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가 공개한 신제품의 혁신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2023 갤럭시 언팩’이 개최된 서울을 비롯해 부산,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태국 방콕 등 전 세계 6개국 7개 도시에 체험공간이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부산 갤럭시스튜디오는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광안리해수욕장 해변로에 구성돼 28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시와 삼성전자는 이번 오픈행사를 계기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와 개최 후보도시 부산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연계 홍보를 추진한다.

우선 식전공연인 미니 버스킹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노래인 ‘웰컴 투 월드 엑스포(WELCOME TO WORLD EXPO)’를 부른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을 공연가수로 초청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노래를 자연스럽게 공연에 녹여내며 관람객들에게 자연스럽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할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전봉민 국회의원, 강성태 수영구청장,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엑스포 서포터즈 대표단이 직접 유치 응원 메시지를 적어보는 특별한 퍼포먼스를 가질 예정이다.

오픈행사 이후 민트모래로 조성한 ‘민트비치’에서 개최되는 애프터파티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지 분위기 확산에 나선다. 민트비치에 ‘삼성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브랜딩된 조형물을 조성하고 케이터링 음식에는 개최후보도시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 갤럭시 신제품의 색상을 연상시키는 부산스페셜 목테일(무알코올 칵테일) 음료를 시음할 수 있도록 한다.

애프터파티의 하이라이트로 유치기원 드론쇼를 개최해 부산의 상징인 파도 물결과 유치기원 메시지, 삼성전자 신제품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와의 컬래버레이션 도안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유치 공감대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개소한 갤럭시스튜디오 내부에도 유치 홍보를 위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특화존이 구성됐다. 엑스포 특화존은 스튜디오 1층에 꾸며지며 북항 조감도와 해외홍보영상 등 대형 TV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을 주기적으로 송출하고 엑스포 부기 캐릭터를 활용한 디지털 스티커 체험 커버 꾸미기를 통해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유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시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8월 20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대국민 참여 캠페인 그린클 챌린지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는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 설치되며 이곳에서 쓰레기를 회수해 오는 시민에게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당첨자에게는 엑스포 굿즈를 제공하며 관광객에게 엑스포 주·부제 및 지향 가치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