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전시 ‘빅 업’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는 '힙'한 전시가 MZ 세대의 핫플레이스 한복판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28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구 해운대역사 아뜰리에 칙칙폭폭에서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전시 '빅 업(Big 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팝업전시와 연계해 앞으로 투어지, 슬레시비슬레시, 루고랩스 등 지역 유망 기업과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개최하고 구남로와 해리단길을 잇는 도시브랜드 홍보길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는 ‘힙’한 전시가 MZ 세대의 핫플레이스 한복판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28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구 해운대역사 아뜰리에 칙칙폭폭에서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전시 ‘빅 업(Big 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빅 업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확산하기 위한 시민 참여·체감형 홍보 캠페인이다. 시는 시민 10만여명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지난 3월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과 상징 마크를 선정하고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한 팝업전시를 개최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 최초다. 빅 업이라는 전시명은 Busan is good의 각 단어 첫 글자를 딴 Big을 주제로 한 팝업 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전시는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해리단길, 구남로 등과 인접한 전시장소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디자인에 걸맞게 힙하게 구성됐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홍원표 작가의 작품을 비롯한 미디어아트와 빛 조형물, 셀피존, 굿즈 전시, 인터렉티브 게임 등 각 주제에 맞춰 도시브랜드를 홍보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여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놀이터처럼 도시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야간에 점등되는 외부 미디어파사드는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시는 이번 팝업전시와 연계해 앞으로 투어지, 슬레시비슬레시, 루고랩스 등 지역 유망 기업과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개최하고 구남로와 해리단길을 잇는 도시브랜드 홍보길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아뜰리에 칙칙폭폭 앞뜰에서 전시 개막식을 개최한다. 개막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하태경 해운대구 국회의원,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부산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