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말론, 자신 이름 건 정규 5집 ‘AUSTIN(오스틴)’ 발매…전곡 직접 기타 연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1세기 최정상 히트 메이커 포스트 말론이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신보로 돌아왔다.
유니버설뮤직은 포스트 말론이 28일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본인의 이름 '오스틴'을 내건 다섯 번째 정규 앨범 [AUSTIN(오스틴)]을 발매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21세기 최정상 히트 메이커 포스트 말론이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신보로 돌아왔다.
유니버설뮤직은 포스트 말론이 28일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본인의 이름 ‘오스틴’을 내건 다섯 번째 정규 앨범 [AUSTIN(오스틴)]을 발매했다고 전했다.
[AUSTIN(오스틴)]은 포스트 말론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정규 앨범이다. 아티스트는 모든 곡의 기타 연주에 직접 참여한 이번 앨범을 두고 “가장 즐거웠고 가장 도전적이었으며 가장 보람찬 작업이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포스트 말론은 앞서 지난 4월 14일 발표한 첫 번째 싱글 ‘Chemical(케미컬)’을 시작으로, 후속곡 ‘Mourning(모닝)’과 ‘Overdrive(오버드라이브)’를 차례대로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지난 24일(한국 시각) 공개한 ‘Mourning(모닝)’의 뮤직비디오는 스코틀랜드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담아내며 큰 화제를 이끌었다.
포스트 말론은 지난 7월 18일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박스에서 깜짝 등장해 무료 콘서트를 선보여 현장에 있던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신곡 ‘Overdrive(오버드라이브)’ 및 다양한 히트곡을 선보인 게릴라 공연 영상은 전 세계를 휩쓸며 대세 팝스타의 인기를 증명했다. 해당 영상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9월 23일 예정 첫 내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키우기도 했다.
포스트 말론은 현재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에서 가장 많은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아티스트다. 2016년 데뷔 앨범 [Stoney(스토니)]가 빌보드 앨범 순위 3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이어 2018년에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 [beerbongs & bentleys(비어봉 앤 벤틀리)]와 2019년에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 [Hollywood's Bleeding(할리우드스 블리딩)] 모두 빌보드 앨범 순위 1위에 오르면서 ‘랩스타’이자 ‘록스타’ 포스트 말론의 위상을 알렸다. 지난해 발매한 [Twelve Carat Toothache(트웰브 캐럿 투스에이크)]’ 또한 해당 순위 2위에 오르면서 연속 홈런을 기록했다.
특히 세 번째 정규 앨범 [Hollywood's Bleeding(할리우드스 블리딩)] 수록곡(17개) 모두 빌보드 핫 100에 오르며 ‘비틀스 신화’를 이었다. ‘Circles(서클스)’는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고, 톱10 안에 39주 동안 머물면서 대표 ‘메가 히트곡’으로 등극했다. 해당 곡은 현재까지도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의미한 기록은 수상으로도 이어졌다. 포스트 말론은 제6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까지 주요 부문 중 세 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총 16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최고의 아티스트 부문을 포함해 무려 9관왕에 오르는 등 전 세계 최고의 팝스타임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유니버설뮤직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레코드와 공식 머천다이즈를 구매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 판매처 ‘유엠케이숍(UMKSHOP)’에서 포스트 말론의 새 앨범 [AUSTIN(오스틴)] 클리어 버전 한정판 바이닐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측 때문에 힘들어한 교사 많았다”…“아이에 부적절한 언행, 충격”
- ‘바비’ 마고 로비, 출연료 ‘159억’… 할리우드 女배우 1위
- “100명 넘는 성전환 남성이 참가신청” 伊미인대회, 역풍 맞았다
- 수지 기사에 “국민호텔녀” 댓글…대법, 모욕죄 벌금 50만원 확정
- 장나라, 43세 맞아?…남다른 동안 미모 자랑
- 장원영 ‘움찔’에 문재인 소환한 전여옥, 왜?…“맘카페 붉은 완장 채워”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2년 만에 신곡…"기대해 주세요"
- 박선영 전 아나 "SBS 퇴사 이유, 재벌가와 결혼·정계 진출 아냐"
- "신림역서 여성 20명 죽일 거다" 글 올린 20대 남성 구속됐다
- 日 배낭여행 갔다 실종 49일째…“96년생 윤세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