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술집이야?"…SK주(酒)유소 울산점 '대박'

박수지 기자 2023. 7. 28. 0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진행한 'SK주(酒)유소 팝업스토어'가 대박조짐이다.

27일 오후 9시 30분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SK주유소 팝업스토어 앞.

지다솜(28·여)씨는 "내부 인테리어가 정말 주유소와 흡사해 사진 찍기 좋다"며 "팝업스토어라 한 달만 운영된다는 점이 너무 아쉬울 따름이다"고 했다.

SK에너지는 오는 10월 서울에서 새로운 콘셉트의 'SK주(酒)유소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에너지 창립 60주년 기념 주유소 콘셉트 팝업
하루 평균 250명 방문…서울 팝업보다 매출도↑
8월 13일까지 휴무 없이 운영…수익금 전액 기부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진행한 'SK주(酒)유소 팝업스토어' 전경. 2023.07.28. parksj@newsis.com


[울산=뉴시스]박수지 기자 = "주(酒)유소? 여기 술집이야?"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진행한 'SK주(酒)유소 팝업스토어'가 대박조짐이다.

27일 오후 9시 30분 울산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SK주유소 팝업스토어 앞.

지나가던 사람들이 'SK주(酒)유소'가 새겨진 불그스름한 간판에 발길을 멈췄다.

"뭐 하는 곳이지?", "술집인가 봐", "여기 SNS에 올라온 곳이네" 등 반응을 보였다.

한동안 비어있던 2층짜리 건물이 통째로 술집으로 변신했다는 소식에 팝업스토어 내부도 그야말로 '핫플레이스'였다.

고객층은 직장인 회식 같은 단체부터 MZ세대, 가족 단위까지 다양했다.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진행한 'SK주(酒)유소 팝업스토어'의 맥주 디스펜서에서 한 손님이 맥주를 주유하고 있다. 2023.07.28. parksj@newsis.com


원유 저장탱크 콘셉트의 테이블, 배관을 형상화한 파이프 아트월, 주유소 모양의 옥스퍼드 블록 등 인테리어는 실제 주유소다.

특히 주유기처럼 생긴 맥주 디스펜서가 팝업스토어의 재미를 더했다.

디스펜서를 통해 인천, 서울, 대전, 울산의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생맥주 4종을 원하는 만큼 맛볼 수 있다.

직원이 나눠준 주유카드를 손님이 직접 찍으면 맥주가 휘발유처럼 '콸콸' 나온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메뉴 역시 '울산'스러웠다.

울산의 주력 산업 중 하나인 석유화학이 연상되는 '드럼통-닭'이 시그니처 메뉴였고 '가자미 피쉬앤칩스' , '미나리 발사믹 샐러드' 등 지역 특산물이 들어간 메뉴도 있다.

음식이 나올 때까지는 투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다트게임, 인증샷, 비어퐁, 퀴즈 등 4가지 이벤트를 완료하면 100% 당첨되는 경품 뽑기가 가능했다.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진행한 'SK주(酒)유소 팝업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미나리 발사믹 샐러드'와 수제맥주. 2023.07.28. parksj@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매장을 찾은 김선아(28·여)씨는 "친구들과 쉴 틈 없이 이벤트를 즐기고 맥주를 따르다 보니 안주가 나왔다"며 "그동안 울산에 즐길거리가 부족했는데, 맛있는 음식에 오락거리도 충분하다 보니 에너지를 듬뿍 받고 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지다솜(28·여)씨는 "내부 인테리어가 정말 주유소와 흡사해 사진 찍기 좋다"며 "팝업스토어라 한 달만 운영된다는 점이 너무 아쉬울 따름이다"고 했다.

SNS에서도 'SK주(酒)유소' 반응은 뜨거웠다.

주유기 모양의 디스펜서를 들고 찍은 인증샷이 꾸준히 올라왔고, 체험기를 담은 영상은 올라올 때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서울 종로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는 하루 평균 190명이 방문했다면, 울산점은 하루 평균 250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며 "매출도 이미 서울 팝업스토어를 뛰어넘어 울산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뉴시스] 박수지 기자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울산에서 진행한 'SK주(酒)유소 팝업스토어'의 수제 맥주 안내판. 2023.07.28. parksj@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팝업스토어는 지난 13일부터 운영 중이며, 다음달 13일까지 휴무 없이 운영된다.

이용 시간은 오후 4시30분부터 오후 10시30분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팝업스토어 운영 수익금 전액은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오는 10월 서울에서 새로운 콘셉트의 'SK주(酒)유소 시즌2'를 선보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