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걷고 붕장어 잡은 尹대통령 “현명한 국민들은 괴담에 흔들리지 않을 것”

박상훈 2023. 7. 28. 0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7일 오후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만났다.

방문 당시 윤 대통령은 소매를 걷어올린 셔츠 차림이었고, 동행한 김건희 여사는 가방에 부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를 홍보하는 '부산 이즈 레디(BUSAN IS READY)' 키링(열쇠고리)을 달았다.

윤 대통령 부부가 현장에 도착하자 상인들은 "윤석열", "김건희"를 연호했다.

이후 윤 대통령은 자갈치시장 2층 식당에서 상인들과 만찬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와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
장어 직접 잡아보는 윤석열 대통령 (부산=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에서 장어를 직접 손으로 잡아 보고 있다. 2023.7.28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7일 오후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만났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취임 이후 두 번째로 자갈치시장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의 시장 방문은 지난 4월 대구 서문시장 방문 이후 3개월 만이기도 하다.

방문 당시 윤 대통령은 소매를 걷어올린 셔츠 차림이었고, 동행한 김건희 여사는 가방에 부산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를 홍보하는 ‘부산 이즈 레디(BUSAN IS READY)’ 키링(열쇠고리)을 달았다.

윤 대통령 부부가 현장에 도착하자 상인들은 “윤석열”, “김건희”를 연호했다. 윤 대통령은 환영하는 시민들 한 명 한 명과 악수한 후 금봉달 부산어패류처리조합 본부장의 안내를 받아 활선어 판매장을 둘러봤다.

[부산=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사인을 모은 상인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3.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1층 상회에 들러 제철 수산물 등을 둘러본 윤 대통령은 넙치·붕장어·해삼·가리비·전복 등 수산물을 구입했다.

윤 대통령은 상인들에게 “제철 수산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여름 비수기라 손님이 줄어든 것은 아닌지” 등의 질문을 하며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논란 등으로 인해 위축된 시장 상황을 직접 챙겼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한 상인이 뜰채로 건져 올린 붕장어를 직접 잡으려다 미끌거리자 손수건을 꺼내 한 손으로 잡고 웃으면서 “이게 미끌거리네. 아이고 이게 막 붙네”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윤 대통령은 “자갈치 시장이 잘되어야 나라 전체의 장사가 잘되는 것 아니냐”며 "제가 전국이 잘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주변에서 박수가 터져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3.07.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한 상인이 대통령의 후보 시절과 당선인 시절 받은 사인 종이를 보이며 인사하자, 윤 대통령은 ”제가 사인 한 장 더 해 드리겠다“며, ‘자갈치 시장 대박나세요’ 라고 적어 건네기도 했다.

이후 윤 대통령은 자갈치시장 2층 식당에서 상인들과 만찬을 했다.

윤 대통령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에 너무 답답하다’는 한 상인의 하소연에 ”현명한 우리 국민은 괴담에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오늘 자갈치시장 음식 좀 홍보해야겠다“ 즉석에서 붕장어회 고추장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다.

이날 시장 방문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이 동행했다.
#윤석열 #김건희 #후쿠시마오염수 #자갈치시장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