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당정, 수해 종합대책 논의 ...'신림동 흉기 난동' 조선 오늘 송치
7월 28일 금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은 오늘(28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적 수해 상황을 점검하고 복구 지원·재발 방지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정은 이 자리에서 자연재해 대응과 물관리 개선 대책, 수해 이후 농축산물 피해 지원과 수급 안정화 방안 등을 협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28일) 국회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윤석열 정부 교육개혁 과제 중 하나인 유아 교육과 보육 통합 문제를 논의합니다.
당정은 이 자리에서 오는 2025년 시행을 목표로 추진 중인 유보 통합을 위해 유아교육법과 영유아보육법으로 나뉜 기본법 체계 개편과 정부조직·예산 이관 문제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와 UAE가 지난 1월 이뤄진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 방문 후속 조치로 제5차 한-UAE 원자력 고위급 협의회를 개최합니다.
외교부는 오영주 2차관이 오늘 오전 서울에서 수하일 알-마즈루이 UAE 에너지·인프라부 장관과 원자력 고위급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림동 흉기 난동범' 조선이 오늘(28일) 검찰에 구속 상태로 넘겨집니다.
경찰은 조선이 범행에 앞서 인터넷에 홍콩 쇼핑몰에서 벌어진 흉기 난동 사건을 검색해보거나, 살해방법, 급소 등을 찾아본 것을 바탕으로 계획범죄를 저질렀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오늘 서울 상암동 YTN홀에서 2023년 복권기금 꿈 사다리 축제 개막식을 개최합니다.
꿈 사다리 장학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 중·고등학생을 선발해 대학 졸업 때까지 매달 학업 장려금을 지급하고 멘토링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입니다.
YTN 최세은 (cse1018@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은영, 교권 추락 '책임론'에 직접 해명 "금쪽이 솔루션은..." [Y녹취록]
- [단독] "부인 상대 청탁 시도 靑 신고"...이동관의 석연찮은 해명
- 조선, 범행 전 '홍콩 묻지마 살인' 검색...'모방 범죄' 가능성
- 전 세계 금융권에서 화제...'X' 집착하는 머스크? [Y녹취록]
- "미국 정부 UFO 회수해 역설계했다...수십 년 숨겨"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트럼프의 관심 밖 '북한 핵무기'...김정은, 이유 있는 눈치보기?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