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접속 장애 현상...28일 오전 정상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 직후 접속 장애 현상 발생.
28일 오전 7시 문제 해결 후 정상 운영 중.
컴투스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오픈 첫 날부터 네크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접속 장애 이슈로 고역을 치르고 있다.
오후 8시경 컴투스는 "임시 점검에도 네트워크 장애가 또 다시 발생했다.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게임을 오픈한 상태에서 대응 중이다"고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픈 직후 접속 장애 현상 발생.
28일 오전 7시 문제 해결 후 정상 운영 중.
보석 3000개, 천국 상자 10개 보상 지급.
컴투스 캐주얼 모바일 게임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오픈 첫 날부터 네크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접속 장애 이슈로 고역을 치르고 있다.
미니게임천국은 27일 오전 11시 정식 오픈했다. 하지만 정식 오픈 20분이 지난 오전 11시 20분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무한 로딩 현상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하지 못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컴투스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임시 점검을 진행했다.
임시 점검 종료 이후에도 네트워크 장애가 추가 발견됐다. 오후 8시경 컴투스는 "임시 점검에도 네트워크 장애가 또 다시 발생했다.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게임을 오픈한 상태에서 대응 중이다"고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현재 새벽 1시까지 네트워크 불안정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컴투스는 28일 오전 12시경 "빠르게 정상화 안내를 드리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해 죄송하다. 금일 안으로는 문제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서버 정상화를 기다리는 유저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유저들은 "인 게임 공지는 왜 없는 것인지 궁금하다", "인스타그램 안 보는 사람들은 상황도 모르고 무한 재접속 계속 하고 있겠네", "서버를 내리고 정비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에 처음 출시된 컴투스 모바일 게임 시리즈다. 피처폰 시절 누적 다운로드 1900만을 돌파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미니게임천국이 스마트폰 게임으로 다시 돌아온다는 소식이 알려졌을 때 수많은 게이머의 관심이 집중됐던 만큼 신속한 문제 해결이 필요한 상황이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