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2023년 상반기 스케줄 총 3513건”···케이팝 덕질 비서 ‘블립’ 스케줄 리포트 공개
케이팝 덕질 비서 ‘블립(blip)’이 2023 상반기 블립 스케줄 리포트를 공개했다.
케이팝 덕질 앱 ‘블립’은 지난 26일 상반기 스케줄 리포트를 통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케줄을 집중 분석했다. 블립은 아티스트 82팀의 공식 스케줄을 비롯한 비공식 스케줄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매년 스케줄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블립’ 앱 내에 등록된 아티스트들의 스케줄을 기반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상반기 스케줄이 가장 많았던 아티스트 1위는 NCT로, 총 3513개의 스케줄을 소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연말결산 리포트에 이어 또 다시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입증한 것.
NCT에 이어 갓세븐, 에이티즈, 크래비티, 세븐틴, 슈퍼주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아이들, 비투비, 아이브 순서로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상반기 개인 스케줄이 많았던 멤버 1위에는 레드벨벳의 웬디가 선정됐으며 총 209개의 스케줄을 소화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이민혁(비투비), 규현(슈퍼주니어), 뱀뱀(갓세븐), 이기광(하이라이트), 이특(슈퍼주니어), 영재(갓세븐), 박우진(에이비식스), 사쿠라(르세라핌), 은혁(슈퍼주니어)가 TOP 10에 랭크됐다. 영재(갓세븐), 이민혁(비투비) 등 고정 DJ를 맡고 있는 멤버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슈퍼주니어에서 규현, 이특, 은혁까지 3명의 멤버가 TOP 10에 오르며 데뷔 19년차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며 톱 아이돌로서의 위엄을 과시했다.
2023 상반기 블립 스케줄 리포트에서는 팬덤과의 소통이 활발했던 아티스트와 팬덤 내 화제가 되었던 스케줄을 엿볼 수 있는 ‘SNS 활동이 활발했던 아티스트’, ‘스케줄 후기가 많았던 스케줄’ 항목이 신설되었다. 두 항목에서는 NCT(3128개)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3154개)가 각각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또 블립에서는 에스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주요 아티스트 5팀의 심도 있는 스케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도 함께 발행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블립 앱과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20년 정식 출시된 블립은 ‘사랑하는 것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이라는 슬로건 아래 케이팝 팬들의 편리한 팬 활동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케이팝 덕질 비서 앱으로,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각종 스케줄과 정보들을 알려주는 ‘팬 개인화 서비스’다. 지난 2021년에는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 ICT 뮤직테크지원사업 1위에 선정됐으며, 4.8점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