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내년까지 와이너리 슬로타운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월군이 명품 김삿갓포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삿갓면 예밀2리에 오는 2024년까지 웰니스 와이너리 슬로타운을 조성해 포도산업 메카로의 발돋움을 시작한다.
군은 2021년 8월부터 폐광지역 중장기발전 계획에 기반해 '뉴슬로시티 영월' 콘셉트에 슬로시티 김삿갓면의 예밀와인 특화자원을 더욱 고도화·고부가가치화 하기 위한 와이너리 슬로타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군이 명품 김삿갓포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삿갓면 예밀2리에 오는 2024년까지 웰니스 와이너리 슬로타운을 조성해 포도산업 메카로의 발돋움을 시작한다.
군은 2021년 8월부터 폐광지역 중장기발전 계획에 기반해 ‘뉴슬로시티 영월’ 콘셉트에 슬로시티 김삿갓면의 예밀와인 특화자원을 더욱 고도화·고부가가치화 하기 위한 와이너리 슬로타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도비 84억원과 군비 36억여원 등 총 사업비 123억여원을 들여 기존 와이너리 생산시설과 연계한 새로운 와이너리 공장 신축 설계공모를 통해 지난 6월 말 당선작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갔다. 예밀2리 마을 전체를 새로운 하나의 와이너리 브랜드로 아우를 수 있는 와인빌리지 기본계획 수립으로 연간 6만병의 와인 생산 및 연구시설 운영한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빛나는 예밀와인의 품질을 더욱 끌어올릴 방침이다.특히 최근 주류시장 트렌드인 증류주시장 공략을 위해 증류주 생산시설을 마련한 뒤 다양한 주류상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 와이너리 투어 및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해 인근 운탄고도 및 고씨굴·김삿갓 문화유적지 등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하는 새로운 동부권 관광 거점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방기준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또래 여중생 집단폭행하고 영상 유포…강원도교육청·경찰 조사 착수
- 영월서 20대 여성 흉기로 살해 후 자해한 남성… 스스로 신고
- 수업중 선생님 만류 무시하고 ‘라면 먹방’한 고교생…출석정지 10일 징계
- 태백서 '아나콘다급' 초대형 구렁이 출몰 화제…목격 주민 "8m 정도 되는 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