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대 총장 해임 건의.."과도하다, 정치보복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3개월 감사 벌인 산업통상자원부가 총장 해임을 건의했습니다.
이 감사 결과를 토대로 산업부는 관련자 6명에 대한 징계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해임을 건의했습니다.
에너지공대는 총장 해임 건의는 과도한 조치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3개월 감사 벌인 산업통상자원부가 총장 해임을 건의했습니다.
에너지공대는 법인 카드 사용과 관리 부적정 등 업무 감독 소홀을 이유로 해임을 건의한 것은 과도하다며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지역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구영슬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3개월에 걸쳐 벌인 에너지공대에 대한 감사 결과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쓰는 등 1억 2천만 원 상당을 부적정 사용과 직원 47명이 허위근무를 하는 등 시간외 근무수당 1,700백만 원 가량을 부당하게 수령한 것이 드러났습니다.
이 감사 결과를 토대로 산업부는 관련자 6명에 대한 징계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해임을 건의했습니다.
에너지공대는 총장 해임 건의는 과도한 조치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산업부의 처분 요구는 엄중하게 수용하지만, 총장 해임에 대해선 받아들일 수 없다"며 "산업부 감사규정에 따라 재심의 요청을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전라남도도 관련 위반 내용과 위반 정도를 고려할때 이사회 해임 건의는 과도한 것이 지역민의 평가라고 지적했습니다.
에너지공대는 2년 남짓 한 짧은 기간 교육혁신과 에너지 첨단 기술 개발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 산업부의 감사 결과로 대학에 부정적인 인식을 남기게 됐다고 비판했습니다.
광주ㆍ전남 현역 국회의원들은 '먼지털기식 감사'이자 '정치보복'이라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 인터뷰 : 신정훈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지역의 미래를 담당해나갈 에너지 신산업의 장래를 윤석열 정부가 철저히 훼손하고 공격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대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대선 공약으로 우리나라 에너지밸리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지난해 3월 개교 했습니다.
kbc 구영슬입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모님 댁에 고속도로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vs "尹 탄핵?"[박영환의 시사1번지]
- '엉터리' 광주 신세계 교통 분석.."광주시 자체 분석 나서야"
- 날개 못 자란 벌들 기어다녀.."극단적 날씨 탓"
- 방학 맞아 계곡서 물놀이하던 대학생 3명 숨져
- 에너지공대 총장 해임 건의.."과도하다, 정치보복이다"
- 공천룰 개정 요구 '확산'...당내 갈등 '격화'
- "호남 특화단지, 영남·충청권의 1/3 수준"
- 정의당, 광주 신세계 교통 분석 엉터리 의혹 해명 촉구
- 與 "해외 관광 강기정 광주시장..국민께 거듭 사과 촉구"
- 다선 도전하는 전·현직 의원..경륜과 능력 앞세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