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에 공들이는 국민의힘.."수해복구, 잼버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이틀 전 익산 수해 현장을 찾았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늘(27일)은 새만금을 찾았습니다.
지난 3월에 이어 전북에서 재차 현장 최고위원회를 연 건데요, 김 대표는 수해 복구와 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리포트▶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익산 수해 현장을 찾은 지 이틀 만에 또다시 전북을 찾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틀 전 익산 수해 현장을 찾았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늘(27일)은 새만금을 찾았습니다.
지난 3월에 이어 전북에서 재차 현장 최고위원회를 연 건데요,
김 대표는 수해 복구와 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엽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익산 수해 현장을 찾은 지 이틀 만에 또다시 전북을 찾았습니다.
군산 새만금개발청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연 것입니다.
김 대표는 수해 현장을 언급하며, 당정 협의를 통해 재해안전대책을 수립하고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과 피해 보상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대표]
"이번에 수해를 받으신 분들 빨리빨리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피해의 회복도 보상 문제도 적극적으로 잘 챙기고"
투자진흥지구 지정과 투자유치 등 새만금 성과를 내세우며 도민의 마음을 잡기 위해 공을 들였습니다.
국민의힘 전북도당은 지역 현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전달했습니다.
대선 공약임에도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과 전주 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이 터덕거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배숙 / 국민의힘 전북도당 위원장]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은 제3금융중심지 지정입니다. 대통령께서는 꼭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니까 아직도 저희들 기대가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현장최고위에 이어 부안으로 이동한 김 대표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준비 현황도 둘러봤습니다.
잼버리가 전북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커다란 기폭제가 될 행사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배수와 방역 문제에 대한 지원 의지도 밝혔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대표]
"전 세계 청소년들의 야영장소로 또 우리 대한민국 많은 청소년들의 활동의 공간으로 쓸 수 있겠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우리 당에서는 적극적으로 성공을 위해서 지원하고"
진정성을 강조하며 연일 전북에 공을 들이고 있는 국민의힘,
지역 현안에 해결사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MBC 뉴스 강동엽입니다.
영상취재: 김관중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검찰, '태양광 사업 특혜' 의혹 군산시장 집무실 등 압수수색
- '음주운전 혐의' 김광수 전 정무수석 송치
- "군산시청 전격 압수수색"..태양광 특혜 의혹 겨누나?
- '그물무늬비단뱀'에 '아나콘다만한 구렁이'까지.. "악어 출현 소동도"
- "모르는 사람과 가족결합"..통신사 대리점이 서류 조작
- 새만금세계잼버리 대형텐트 화재 안전점검
- "유쾌한 잔치, 잼버리"..세계에 새만금 알린다
- "고양이가 화재 원인?".. 잊을만하면 발생하는 '인덕션 화재'
- 군산시의원, 김제시 시대착오적 영토분쟁 멈춰야
- [전북날씨] "전주에 시간당 29.4mm".. 7개 시·군 호우특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