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윤, 지구 온난화 예방 위한 작은 실천

최하나 기자 2023. 7. 27. 1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테이씨(STAYC) 멤버 윤이 지구온난화 예방을 위한 작은 실천을 행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 콘텐츠 '호기심자윤'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윤은 "에어컨을 많이 틀면 프레온 가스 탓에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된다"며 '에어컨 없이 여름 보내기'를 호기심으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스테이씨의 자체 제작 콘텐츠 '호기심자윤'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씨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 멤버 윤이 지구온난화 예방을 위한 작은 실천을 행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 콘텐츠 '호기심자윤'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날 윤은 '에어컨 없이 여름을 버틸 수 있을까?'란 호기심의 주제와 함께 등장했다. 윤은 "에어컨을 많이 틀면 프레온 가스 탓에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된다"며 '에어컨 없이 여름 보내기'를 호기심으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윤은 길거리 인터뷰 대신 SNS를 통해 여름 나기 꿀팁을 전수받았다. 윤은 누리꾼들이 보내오는 여러 아이디어 중 '이열치열'이라는 키워드에 "하지 않도록 하겠다. 굉장히 못하는 편"이라며 솔직한 이유를 밝혔다. 또 '엄마의 잔소리 듣기'란 의견에는 잔소리를 하는 엄마에 완벽하게 이입해 200%의 싱크로율로 큰 웃음을 자아냈다.

'여름 플레이리스트로 정신 승리하기', '시원한 여름 음식 먹기', '겨드랑이에 아이스 팩 끼워 넣기', '창문 쪽으로 선풍기 틀기' 등의 꿀팁을 체크한 윤은 '아이스 침구 세트 사용하기', '쿨 스카프, 쿨 토시 하기, 얼음불에 발 담그기' 등을 추가했다.

윤은 엄마의 잔소리를 듣는 것을 시작으로 에어컨 없이 여름을 보내는 실험에 직접 참여했다. 가만히 소파에 누워 더위를 피한 윤은 "직업 만족도 최상이다. 버틸 만하다"고 말했고, 시원한 음료와 음식을 먹으며 즉각적으로 체온이 내려가는 효과를 몸소 느꼈다. 특히 쿨 매트를 사용했을 때는 최고의 만족감을 보이며 흐뭇한 웃음을 자아냈다.

반면 여름 플레이리스트는 오히려 흥을 돋우며 역효과를 불러왔다. 또한 기대했던 깜짝 히든 미션에는 '이열치열 삼계탕 먹기'가 등장, 윤은 입으로는 "시원하다"고 말하면서도 올라가는 체온 탓에 더위 퇴치 효과를 보지 못했다.

실험을 마친 윤은 "쿨 매트, 쿨 토시, 시원한 음료수는 즉각적인 효과를 주기에 추천한다. 에어컨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지구온난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라며 시청자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독려했다. 영상 말미 예고편에서는 '엄마 몰래 창문에서 배달 음식 받기 가능?'이란 호기심 해결에 나서는 윤의 모습이 그려져 다음 화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스테이씨의 자체 제작 콘텐츠 '호기심자윤'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스테이씨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