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관내 방역 취약지 집중 방역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순창군이 하절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모기 및 위생 해충 구제를 위한 집중 방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군은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을 최소화하고 대기오염 발생 예방을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권장하는 친환경 방역약품을 사용해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군에 따르면 장마철 집중호우 및 폭염으로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위생 해충의 개체수가 급증함에 따라 각 읍·면별로 해당 관할 밀집 지역, 취약지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방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군은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을 최소화하고 대기오염 발생 예방을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권장하는 친환경 방역약품을 사용해 추진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물에 희석해 가열하는 친환경 소독방식인 연무 소독 특성상 하얀연기와 냄새가 없어 소독 효과가 없는 것으로 오해하지 않기를 부탁드린다”며 “환경오염도 줄이고 주민들의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 친환경 방역작업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순창)|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혜은이, 강남 집 6채 줄줄이 경매 “갈 곳 없어” 고백 (같이 삽시다)
- 며느리와 시아버지의 불륜→김용명 "만약 준호 형이…?" 김지민 극대노 (고소한 남녀)
- ‘이승기♥’ 이다인 “풍파 겪으며 성장…함께해 주길” (연인) (인터뷰)
- 허경환, 미모의 발레리나 앞 근육 발사…김민아 “더러워” (나는 몸신2)
- 심형탁, 총각 파티 도중 도라에몽과 통화하고 폭풍 오열 (신랑수업)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