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역에서 여성 20명 죽이겠다” 20대 남성 구속
김나연 기자 2023. 7. 27. 19:19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림역에서 여성을 살해하겠다는 협박글을 올린 20대 남성 A씨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7일 협박 혐의를 받는 A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부장판사는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이유를 밝혔다.
앞서 A씨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이날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했다. “흉기를 구매한 게 맞냐” “범행을 저지르려 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A씨는 대답하지 않았다.
A씨는 지난 24일 오후 2시40분쯤 디시인사이드 남자연예인갤러리에 “26일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글에는 흉기 구입내역을 캡처한 사진이 첨부됐다.
경찰이 추적에 나서자 A씨는 지난 25일 오전 112에 전화를 걸어 자수했다. 현재 이 글은 지워진 상태다.
경찰은 게시글을 삭제한 A씨가 추가로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지난 26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 또 디시인사이드에 ‘신림역 살인예고’···경찰, 게시글 작성자 추적 중
https://www.khan.co.kr/national/incident/article/202307261343001
https://www.khan.co.kr/national/incident/article/202307261343001
김나연 기자 nyc@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단독] 법률전문가들, ‘윤 대통령 의혹 불기소’ 유엔에 긴급개입 요청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코미디언 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
- [트럼프 2기와 한국 산업]“군사력 재건” 천명한 트럼프…한국 방산 앞 놓인 ‘아메리칸 파이’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이준석 “윤 대통령 국정운영 ‘0점’···뭐든 할 수 있다는 착각에 정치 다 망가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