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힙업 비결 공개…"엉덩이 힘주는 것 중요…하다보면 어디 아픈지 몰라"('소유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스타 출신 소유가 힙업 비결을 공개했다.
소유는 이날 "똑바로 서서 바른 자세로 타거나, 상체를 숙이고 뒤꿈치에 힘을 주고 계단을 올라야 한다"고 자세의 중요성을 전했다.
"땀이 떨어져서 계단에 묻을 때 좋다"고 말한 소유는 "다리가 아프시다는 분들이 많은데 복근이나 엉덩이에 힘을 주고 타면 어디가 아픈지 모른다. 그냥 힘이 든다"고 웃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씨스타 출신 소유가 힙업 비결을 공개했다.
소유는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소유기 SOYOUGI'에 "칼로리 폭파 보장 천국의 계단 30분 함께 타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소유는 이날 "똑바로 서서 바른 자세로 타거나, 상체를 숙이고 뒤꿈치에 힘을 주고 계단을 올라야 한다"고 자세의 중요성을 전했다. 이어 운동을 하면서 "엉덩이에 힘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뒤꿈치에 체중을 힘껏 실어야 느낌이 잘 온다"며 "호흡이 불안정 해질 땐 입으로 길게 호흡해라. 어느 정도 경지를 넘어서면 힘들다가도 아드레날린이 뿜어진다"고 덧붙였다.
이어 소유는 "엉덩이 운동이 하고 싶다면 레벨 4로 엉덩이를 꾹꾹 누르면서 타라. 손잡이를 잡고 양다리를 번갈아 가며 차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옆으로 타는 자세에 대해서는 "엉덩이 옆 근육을 누르며 타라. 옆으로 탈 땐 다칠 수 있어서 속도를 꼭 낮춰야 한다"라고 전했다.
"땀이 떨어져서 계단에 묻을 때 좋다"고 말한 소유는 "다리가 아프시다는 분들이 많은데 복근이나 엉덩이에 힘을 주고 타면 어디가 아픈지 모른다. 그냥 힘이 든다"고 웃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은 “‘노랑머리’ 어쩔 수 없이 찍어..목적이 순수하지 않았다” (살아있네! 살아있어)
- 강유미, 줄담배 피우는데도 동안 "하루 세갑이 기본…매일 번따 당해"
- '유승준의 그녀' 서희옥, 前 매니저 성희롱 폭로→"3억 배상" 패소판결
- 남궁민 눈물 "난 타겟, 무명 내내 욕받이→연예대상 받던 날 하루 잘했다고"(유퀴즈)[종합]
- [SC이슈]'슈돌' 아빠들, 출연료는 독식할까? 박주호는 N등분, 샘 해밍턴은 4/10 가져가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