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꼬꼬무’ 출격...고도의 추리력 발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작가 주호민이 고도의 추리력을 선보인다.
27일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는 영화 '화차'를 연상시키는 희대의 살인사건을 다룬다.
영화 '화차' 실사판, 두 여성의 인생이 뒤바뀐 그날의 진실은 과연 무엇인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두 여성의 인생이 뒤바뀐 그날의 잔혹한 비밀 '어느 날 내가 사라졌다 : 그 여자의 살인 시나리오' 는 7월 27일 오후 10시 30분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작가 주호민이 고도의 추리력을 선보인다.
27일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는 영화 ‘화차’를 연상시키는 희대의 살인사건을 다룬다.
추리에 추리를 거듭해야만 진실에 접근할 수 있는 영화보다도 더 영화 같은 이 사건. ‘시체가 없어서’ 도무지 해결될 것 같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인해 끝끝내 진실이 밝혀지는 기나긴 여정을 꼬꼬무에서 자세하게, 리얼하게, 짜릿하게 다뤄보았다.
함께 온 동생이 병원에 알려준 사망자의 신원은 1970년생, 40세의 손수정 씨(가명)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도 사망자의 가족들은 병원에 오지 않고, 결국 같이 온 동생이 장례절차를 준비하게 된다.
그로부터 두 달 후, 보험회사로 골치 아픈 전화가 걸려온다. 보험금을 빨리 달라고 욕설까지 하는 진상 손님이 나타난 것이다. 전화를 건 사람은 바로 사망자 손수정씨의 친언니라는 사람이었다. 언니는 자기 동생 손수정이 가입한 생명보험을 빨리 처리해달라고 한다.
병원에도 오지 않았던 가족이 이렇게 보험금을 빨리 달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보험회사 심사팀장은 몇 가지 의심스러운 정황을 발견한다.
손수정씨가 사고가 일어나기 직전 무려 24억 원에 이르는 다수의 생명보험 가입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그런데 조사하다 보니 더 의심스러운 정황들이 드러난다. 보험에 가입할 때 유선전화에 녹음된 수정 씨의 목소리와 보험금을 빨리 달라며 보험사에 독촉 전화를 한 언니의 목소리가 똑같았다.
결국 보험사 심사팀장은 회사에 손수정씨의 언니라고 주장하는 사람을 불러 직접 확인해 본다. 그 자리에서 또 한 번의 놀라운 사실이 밝혀지진다.
바로 손수정씨의 언니라는 사람의 사인과 보험 가입당시 손수정씨가 했던 사인이 일치했던 것이다. 목소리와 사인이 언니와 정확히 일치하는 손수정씨.
도대체 이 언니라는 사람의 정체는 누구인지 장트리오가 이야기를 풀어낸다.
만일 죽었다는 손수정이 살아있고, 손수정씨의 언니라는 사람이 언니가 아닌 손수정이라면. 그래서 자신이 죽은 걸로 위장하고, 직접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수령하려고 온 것이라면.
이 사건은 보험금 수령을 위해 누군가를 살해하고 본인의 사망으로 위장한 ‘끔찍한 살인사건’이 된다.
도저히 믿기 힘든 이 사건에 형사들이 수사를 시작한다. 하지만 실제로 사망한 여성의 신원 파악조차 어려운 상황. 그럼에도 끈질긴 수사로 베테랑 형사들도 경악하게 만든 범인의 추악한 민낯이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수십억 상속녀라는 타이틀과 13살 연하 남자친구까지 있는 외모, 재력, 연애까지 완벽하게 보였던 손수정의 비밀은 무엇인지 당시 사건을 수사했던 형사들을 만나 직접 들어본다.
영화 ‘화차’ 실사판, 두 여성의 인생이 뒤바뀐 그날의 진실은 과연 무엇인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작가 주호민이 장도연의 이야기 친구로 꼬꼬무를 찾았다. 고도의 추리력을 선보이던 그는 “내가 감독이면 이걸 시나리오로 쓰겠다”라며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현실에 놀라움을 표했다.
죽은 사람이 살아있다. 두 여성의 인생이 뒤바뀐 그날의 잔혹한 비밀 ‘어느 날 내가 사라졌다 : 그 여자의 살인 시나리오’ 는 7월 27일 오후 10시 30분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통해 방송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재중 “네네·코코와 첫 만남에 반해…운명인가 싶었다”[MK★사소한 인터뷰] - MK스포츠
- 강한나 결혼 발표 “日 남성과 혼인신고 마쳤다” - MK스포츠
- ‘워터밤 핫걸’ 권은비, 日 떴다…감출 수 없는 볼륨 몸매 [똑똑SNS] - MK스포츠
- ‘루이비통家 2세와 열애설’ 블랙핑크 리사, 매혹적인 비주얼 [똑똑SNS] - MK스포츠
- 日 “한국야구 보물 이정후, 충격적인 시즌 아웃” - MK스포츠
- 전날 대승 돌아본 김종국 KIA 감독 “중심타자들, 찬스 때 한 번씩만 해줬으면…” [MK현장] - MK스
- ‘라리가 3대장’ AT와 K리그 올스타가 펼칠 한 여름밤 축구 축제…잠시 후 개봉박두, 누가 웃나 [
- 30년 전엔 선수로, 올해는 사령탑으로 청룡기 제패한 경북고 이준호 감독 “이승엽 감독에게 연
- 계속되는 강인권 NC 감독의 선발진 고민…29일 KT전 선발은 정구범 [MK현장] - MK스포츠
- ‘날벼락’ 광주 티모, 코로나 양성 반응으로 AT마드리드전 결장…세징야·백승호 등 21인 문제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