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듀오, ‘AEAO’ 틱톡 주간 1위 달성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가 ‘AEAO’로 특별한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26일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에 따르면, 다이나믹 듀오의 2014년작 ‘AEAO’는 지난 7일간 집계된 한국 지역 파퓰러 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AEAO’ 사운드로 주말 동안에만 1만 7000여 개의 새로운 숏폼 동영상이 포스팅되며 화제성을 지속하고 있다.
‘AEAO’는 최근 글로벌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 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음악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다. 현재도 스포티파이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데일리 바이럴 50 글로벌 및 한국 지역 차트를 필두로 애플뮤직 데일리 TOP 100, 힙합/랩 장르 톱 트랙 차트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연일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 중이다.
다이나믹 듀오는 데뷔 후 처음으로 공식 틱톡 채널을 개설하고 ‘본인 등판’에 나섰다. 다이나믹 듀오는 “‘AEAO’가 요즘 틱톡에서 유행한다길래 우리도 찍어봄”이라며 귀여운 필터를 활용한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또, 지난 주말 수원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3’에도 게스트로 출연해 ‘AEAO’ 무대를 선보였고, 많은 관객들이 ‘떼창’으로 화답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올해 정규 10집 여정과 더불어 ‘AEAO’로 저력을 드러내고 있는 다이나믹 듀오가 계속해서 어떤 기록을 써내려갈지 관심이 쏠린다.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달 정규 10집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2 Kids On The Block - Part.1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원)’을 발매했으며, 연내 Part.2와 본 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사망 전 기록한 프로필 문구 “긴 여행 시작”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