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live] 32도 더위도 못 막는다...팀K리그-아틀레티코 현장은 벌써부터 용광로

백현기 기자 2023. 7. 27.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킥오프 3시간 전이지만 벌써부터 상암벌은 용광로다.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아틀레티코는 한국에서 팀 K리그와 맞대결을 펼친다.

서울월드컵경기장 북문 쪽에는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로고와 함께 사진을 찍는 부스가 마련돼 있었고, 쿠팡플레이에서 지급하는 기념품샵도 운영되고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백현기(상암)]


킥오프 3시간 전이지만 벌써부터 상암벌은 용광로다.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팀 K리그는 팬 투표로 선발한 '팬 일레븐'과, 코칭스태프가 선발한 ‘픽 일레븐’으로 구성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7일 각 포지션별 최다 득표를 얻은 11명의 ‘팬 일레븐’을 발표했고, 홍명보 감독과 최원권 코치가 선수들의 세부 포지션과 팀별 배분을 고려한 '픽 일레븐'을 선발했다. '픽 일레븐'은 현재 K리그 각 포지션별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국내 선수들과 외국인 선수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쟁쟁한 선수들이 팀 K리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K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나상호(FC서울)와 함께 울산 현대의 선두를 책임지고 있는 주민규,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까지 굵직한 선수들이 선발돼 아틀레티코와 맞대결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에 맞서는 아틀레티코는 한국에 첫 방문했다. 25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아틀레티코는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프리시즌 투어 장소로 한국을 선택했다. 지난 시즌 라리가에서 3위를 거둔 아틀레티코는 꾸준히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와 함께 라리가 3강 체제를 유지하면서 막강한 전력을 구가하는 팀이다. 아틀레티코는 한국에서 팀 K리그와 맞대결을 펼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올해로 2년차를 맞는다. 지난해 팀 K리그는 토트넘 훗스퍼와 맞대결을 펼쳤다. 만원 관중 속에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던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올해 아틀레티코를 상대로도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경기 하루 전인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공식 기자회견과 함께 경기장 앞에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들이 마련됐다. 경기장 앞에는 아틀레티코 유니폼 전시관, 포토존 등이 운영됐다. 아틀레티코 팬들뿐 아니라 K리그 팬들, 축구팬들이 한데 모여 어우러진 장이었다.


그리고 경기 당일, 뜨거운 관심에 걸맞게 킥오프 3시간 전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월드컵경기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다. 서울월드컵경기장 북문 쪽에는 팀 K리그와 아틀레티코 로고와 함께 사진을 찍는 부스가 마련돼 있었고, 쿠팡플레이에서 지급하는 기념품샵도 운영되고 있었다.


아틀레티코의 첫 내한. 팬들도 엄청난 열기로 화답했다. 경기장 곳곳에서는 아틀레티코의 유니폼을 입은 팬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경기도 용인에서 온 김상욱 씨와 전승민 씨를 만났다. 각각 아틀레티코의 전설이자 주장인 코케와 간판 스타 앙투안 그리즈만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다.


코케의 유니폼을 입고 온 김상욱 씨는 "아틀레티코의 근본인 코케의 유니폼을 입고 응원하러 왔다"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했다. 코케는 이날 경기 전 "한국팬들의 환대에 멋진 경기로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날 서울의 기온은 최고 32도에 육박하지만, 팬들의 열기는 그보다 더 뜨거웠다.


사진=백현기 기자


백현기 기자 hkbaek1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