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8월29일 글로벌 출시

이학범 2023. 7. 27. 17: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오는 8월29일(태평양 표준시) 자사에서 개발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27일(국내 시각)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 VR2 및 PC VR 스팀 버전으로 29.99달러(한화 약 3만 8000원)에 출시된다. '크로스파이어' IP로 개발된 첫 번째 VR 게임으로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및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스쿼드 미션, 최대 4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다양한 전투 방식 지원으로 강렬한 액션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권총, 소총 뿐 아니라 RPG-7, 개틀링 기관총 등 39종에 달하는 무기가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SenseTM)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에 대응해 특유의 타격감이 구현됐다. 인공지능이 활용된 17종류의 적군으로 다양한 난이도의 전투 경험이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는 2023년 상반기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 VR2 헤드셋의 기능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고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이 지원되며 헤드셋 피드백, 지능형 시선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시에라 스쿼드'의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올해 3월 진행된 'GDC 2023'과 6월 부산 플레이스테이션 팝업 스토어에서 공개 시연을 통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시에라 스쿼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