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3관왕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조미디어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SK증권 '맥스양봉' 캠페인으로 디지털영상 최고대상 ▲슈가로로 '클리어콜라' 런칭 캠페인으로 기업일반 디지털영상분야 대상 ▲차란차 '올인원 홈서비스' 런칭 캠페인으로 기업일반 디지털영상분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메조미디어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메조미디어는 ▲SK증권 ‘맥스양봉’ 캠페인으로 디지털영상 최고대상 ▲슈가로로 ‘클리어콜라’ 런칭 캠페인으로 기업일반 디지털영상분야 대상 ▲차란차 ‘올인원 홈서비스’ 런칭 캠페인으로 기업일반 디지털영상분야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지난 2019년부터 개최된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디지털영상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 사례들을 대상으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가지 분야, 15개 항목을 평가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디지털영상 최고대상을 수상한 SK증권 ‘맥스양봉’ 캠페인은 2030세대를 타겟으로 주식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여 호평 받았다.
특히 평가위원들은 “주식 차트의 양봉과 핫바를 콜라보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맥스양봉 제품과 이를 활용해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과 이벤트 참여까지 이끌어낸 효과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라고 평가했다.
맥스양봉 콜라보 제품은 지난해 10월에 출고 후 1개월간 약 9만5천개의 제품이 판매되었다. 또, 유튜버 삼대장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는 광고 콘텐츠임에도 약 16만 조회수, 2천500건의 좋아요, 361개의 댓글을 기록하는 등 2030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기업일반 디지털영상분야 대상을 받은 슈가로로 ‘클리어콜라’ 론칭 캠페인 역시 검은 콜라에서 투명한 콜라로 색소가 빠지는 임팩트 있는 비주얼에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기업일반 디지털영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차란차 ‘올인원 홈서비스’ 런칭 캠페인 역시 올인원 이름 그대로의 강점을 담아낸 원테이크 방식의 비주얼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아내 많은 호평을 받았다.
김승현 메조미디어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 신설된 디지털영상분야에 출품한 3편의 광고 영상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고, 3년 연속 수상의 기록 행진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새롭고 참신한 캠페인 기획과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마케팅에는 AI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까
- 메조미디어, SKB와 디지털 옥외광고 시장 공략
- 스토어링크-메조미디어, 데이터 마케팅 서비스 협력
- 메조미디어, CJ AI센터 ‘AI 카피라이터’ 도입 추진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