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3연패 도전’ 황선홍호, 바레인-태국-쿠웨이트와 E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안게임 3연패에 도전하는 황선홍호의 조 편성이 정해졌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27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2023 항저우아시안게임 조 추첨식에서 E조에 포함됐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지난해 열릴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1년 연기됐다.
한편, 2010 광저우부터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까지 3회 연속 동메달을 획득한 여자 대표팀은 홍콩, 필리핀, 미얀마와 E조에서 묶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아시안게임 3연패에 도전하는 황선홍호의 조 편성이 정해졌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27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2023 항저우아시안게임 조 추첨식에서 E조에 포함됐다. 바레인, 태국, 쿠웨이트과 한 조다. 이번 대회는 23개국이 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먼저 치른다. 각 조 2위까지 12개국에 3위 국가 중 성적이 좋은 4개국이 16강에 오른다.
황선홍호는 2014 인천,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3연패에 도전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지난해 열릴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1년 연기됐다. 출전 선수 나이 제한도 U-24(1999년생)로 상향됐다. 최종 엔트리 역시 지난 대회에 비해 2명 증가한 22명이다.
황선홍호는 변수와도 싸운다. 최초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이상민(성남FC)이 음주 운전 전력으로 제외됐다. 대체자가 포함될지 여부도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핵심 자원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의 차출 여부도 변수다. 이강인이 파리생제르맹으로 이적하면서 새롭게 논의해야 한다.
한편, 2010 광저우부터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까지 3회 연속 동메달을 획득한 여자 대표팀은 홍콩, 필리핀, 미얀마와 E조에서 묶였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나다 간 이상화, 은퇴 후에도 몸매는 여전.. 감탄 나오는 뒤태
- 김나영, 공항 면세점 다 털 기세 “450만 원 명품백이 390만 원”에 감탄
- ‘권상우♥’ 손태영, 유튜브 시작.. 으리으리 뉴저지 집 공개 “살림은 내가 해”
- ‘공개 열애’ 천둥, ♥미미 위한 절절한 이벤트.. 최수종♥하희라도 감동 (세컨하우스2)
- 김준호 “♥김지민과 어제 키스 해”..無배려 공개 고백에 ‘뭇매’(‘돌싱포맨’)
- ‘마야로’ 차승원 “미친 거 아냐” 예능조련사 방글이 PD와 불꽃 기싸움
- 수지에 ‘국민호텔녀’ 모욕 40대男, 대법원서 8년만 벌금형 확정
- “정서적 학대 의도 결코 없어” 주호민에게 고소당한 특수학급 교사 경위서 공개
- 공연 앞둔 조니뎁, 호텔서 의식 잃은 채 발견
- 성인용 화보 모델들, 대표로부터 지속적인 성폭행 폭로.. “미성년자도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