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K리그' 광주 DF 티모, 코로나19 양성으로 ATM전 명단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 수비수 티모(30)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여 팀 K리그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7일 "티모가 감기 증상으로 오늘 오전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 반응을 보였다"면서 "금일 경기 명단에서 제외하고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는 K리그 올스타로 꾸려진 팀 K리그와 스페인 명문 클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 광주FC 수비수 티모(30)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여 팀 K리그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7일 "티모가 감기 증상으로 오늘 오전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 반응을 보였다"면서 "금일 경기 명단에서 제외하고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 외 선수들은 증상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는 K리그 올스타로 꾸려진 팀 K리그와 스페인 명문 클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이 펼쳐진다. 지난해 토트넘(잉글랜드), 세비야(스페인) 등을 초청한 쿠팡 플레이가 올해도 이번 행사의 주최·주관·중계를 맡았다.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이 팀 K리그의 지휘봉을 잡았고 대구 최원권 감독이 코치를 맡았다. 티모는 홍 감독과 최 감독의 선택을 받은 '픽 일레븐' 11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팬들의 투표로 뽑힌 '팬 일레븐' 11명까지 총 22명의 선수로 팀 K리그가 꾸려졌다.
네덜란드 출신 센터백 티모는 올 시즌 광주FC에 합류했다. 188cm, 84kg의 다부진 체격을 바탕으로 뛰어난 헤딩과 우수한 빌드업 능력을 선보여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신뢰를 받고 있다. 올 시즌 23경기에 출전해 2골 1도움을 기록하는 등 핵심 수비수로 활약 중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올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비롯해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등 명문 클럽들을 초청했다. 오는 30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2차전, 다음달 3일 파리 생제르맹과 전북 현대의 3차전 등 친선 경기도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월드컵경기장=CBS노컷뉴스 김조휘 기자 startjo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리에즈만, 멋진 골 부탁해요" ATM 방한에 축구 열기 '후끈'
- '오타니와 맞대결 무산' 류현진, 마지막 불펜 투구…복귀 시점은?
- 최지만 "장타 비결? "그걸 알면 나는 神" 강정호·김하성과도 찰칵
- '시즌 6호 홈런 폭발' 최지만, 5G 만의 출전에 무력 시위…김하성도 안타
- '김선호·신호진 등 합류' 유니버시아드 男 대표팀, 세계대학경기대회 출전
- '친정' 다저스 방문한 류현진 "모두가 RYU를 사랑해"
- 이적생들 첫선 보일 '여름 배구' KOVO컵, 29일 구미서 개막
- 거침 없는 두산, 롯데 상대 구단 최다 11연승 도전
- '전력의 절반' 이정후가 빠졌다…영웅 군단에 드리운 먹구름
- MLB 진출 앞둔 이정후, 수술대 오른다…AG도 사실상 불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