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상의, 부산국세청장 초청 간담회…"상공인 애로·건의사항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상공회의소는 27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김해상공회의소는 27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지방국세청은 이번 간담회에서 세무조사 시기선택제, 간편조사 규모 확대 등 전반적인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제도 △R&D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 등 주요 세정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세정 우대혜택 선정기업 확대 △임원 퇴직금 한도 완화 △부가가치세 조기 환급 △가업승계 지원 확대 등 지역경제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김해시 박종환 혁신경제국장이 참석해 '글로컬대학 30 김해 All-City Campus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 경제인들의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은 "고금리와 내수 악화, 수출 부진 등 경기침체 지속으로 인한 매출 둔화와 재고 증가로 지역 기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많은 기업들이 피해를 입은 만큼 지역 상공인들이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성실납세로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김해상의와 지역 상공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해 김해지역 경제 활성화를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수지에 '국민호텔녀' 악플… 8년·5번 재판 끝에 '모욕죄' 확정
- 납량축제에 '731부대 체험'…"조상을 욕되게" 비판 쇄도
- 술집서 폭행한 20대男…둔기 들고 피해자 찾아다녔다
- "트렁크 태워 방지턱에 쿵"…백마회관, 괴롭힘 의혹까지
- "하루하루 러시안룰렛"…교사 99% "교권 침해 처벌하라"
- 박영수·곽상도子 동시 소환…막바지 치닫는 50억 클럽 수사
- 민주당 "檢 '쌍방울 김성태' 봐주기 기소…선택적 수사"
- 기준시가 6억 주택도 주택담보대출 이자 소득공제
- "美정부, 외계인 유해 보관중"…UFO 청문회서 주장
- 항미원조 70주년 띄우기 나선 중국…'북중 공조'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