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구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가 부산시 최초로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구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음식물 처리기) 구입 지원사업은 부산시 최초로 동래구가 먼저 시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16~22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구에서 수거·처리하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의 80%가 가정에서 발생하는 만큼 가정 내 음식물 원천 감량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해 탄소중립 실천과 처리 비용이 많이 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참여를 위한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구 자체 예산 5000만원도 확보했다.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음식물 처리기) 구입 지원사업은 부산시 최초로 동래구가 먼저 시행한다.
가구당 구입 금액의 40%, 최대 40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신청자 모집을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면 감량기를 구입하고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지난 25일 기준 구에 주소를 둔 거주자로 신청 기간은 내달 16~22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선정 대상자는 내달 28일 개별 통지하며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준용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배출단계에서부터 음식물쓰레기 감량화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구가 음식물류 폐기물의 감량과 자원의 재활용 등 환경보전을 위한 지원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혜은이, 강남 집 6채 줄줄이 경매 “갈 곳 없어” 고백 (같이 삽시다)
- 며느리와 시아버지의 불륜→김용명 "만약 준호 형이…?" 김지민 극대노 (고소한 남녀)
- ‘이승기♥’ 이다인 “풍파 겪으며 성장…함께해 주길” (연인) (인터뷰)
- 허경환, 미모의 발레리나 앞 근육 발사…김민아 “더러워” (나는 몸신2)
- 심형탁, 총각 파티 도중 도라에몽과 통화하고 폭풍 오열 (신랑수업) [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