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체지방 감소 건기식 개발 기술이전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는 팥순 추출물을 이용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해 24일 국립식량과학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에게 팥순 추출물을 이용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개별인정형 원료 소재를 끊임없이 발굴함으로써 기업의 핵심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물실험 통해 팥순 추출물 체중, 체지방량 감소 확인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 제품 상용화 목표
이번 기술이전으로 팥순 추출물을 활용해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개발하고 더 나아가 이를 제품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프롬바이오는 매스틱 검, 보스웰리아 추출물, 크릴오일 등 11건의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통해 쌓은 경험과 연구 역량, 자체 GMP 공장 등을 활용해 제품 개발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국립식량과학원은 팥순 추출물이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유의미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2018년 선행연구를 시작으로 꾸준히 연구에 실시했다. 10주간 진행한 비임상 동물실험을 통해 팥순 추출물을 섭취한 쥐의 체중 약 14%, 체지방량 25%가 감소했으며 근육량은 약 10%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기술이전이 완료되면 프롬바이오는 원료 대량생산 및 인체적용시험 확인에 들어간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식약처의 인정 절차를 거쳐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마친 후 제품 상용화 목표로 하고 있다. 4계절 수확이 가능한 국산 팥순을 사용함으로써 원료 수급 안정화를 도모하고 국내 팥 시장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뤄 실질적인 매출 증대기여에 노력할 것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에게 팥순 추출물을 이용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개별인정형 원료 소재를 끊임없이 발굴함으로써 기업의 핵심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검, 아프리카망고종자 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현재 모발 건강, 혈행 개선,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혜은이, 강남 집 6채 줄줄이 경매 “갈 곳 없어” 고백 (같이 삽시다)
- 며느리와 시아버지의 불륜→김용명 "만약 준호 형이…?" 김지민 극대노 (고소한 남녀)
- ‘이승기♥’ 이다인 “풍파 겪으며 성장…함께해 주길” (연인) (인터뷰)
- 허경환, 미모의 발레리나 앞 근육 발사…김민아 “더러워” (나는 몸신2)
- 심형탁, 총각 파티 도중 도라에몽과 통화하고 폭풍 오열 (신랑수업)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