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소셜아이어워드 공공기관 유튜브 분야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은 이번 평가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모두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 장르 다양화를 통해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천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미디어 플랫폼(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325개 후보를 대상으로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했다.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은 이번 평가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모두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 장르 다양화를 통해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케이팝(K-POP) 아이콘 ‘뉴진스’와 4세대 대표 걸그룹 ‘스테이씨’ 등 글로벌 팬덤을 가진 아이돌과 함께한 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브브여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부산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짓부산은 현재 구독자 9만7천명을 확보해 부산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실버버튼(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눈앞에 두고 있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부산을 찾고 싶은 국내외 모든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통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속보] '선거법 1심 유죄' 이재명 "수긍 못해…항소"
- 쓰레기장에 초등생 가둬놓고 때린 고등학생 3명…"나이 속이고 반말해서"
- [포토]1심 공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