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전선이 평화의 상징되기를”…세계예술인 평화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전협정 체결 70주년을 맞아 세계 예술계 인사들이 파주 임진각에 모여 지구촌의 모든 전쟁을 반대하고 예술을 통해 평화를 실현하겠다는 평화선언을 했습니다.
2023 세계예술인 한반도평화선언 조직위원회 주최로 27일 파주 임진각 망배단에서 열린 '2023 세계예술인 평화선언' 행사에서 국내외 예술인 200여 명은 2023 세계예술인 한반도 평화선언문을 낭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전협정 체결 70주년을 맞아 세계 예술계 인사들이 파주 임진각에 모여 지구촌의 모든 전쟁을 반대하고 예술을 통해 평화를 실현하겠다는 평화선언을 했습니다.
2023 세계예술인 한반도평화선언 조직위원회 주최로 27일 파주 임진각 망배단에서 열린 ‘2023 세계예술인 평화선언’ 행사에서 국내외 예술인 200여 명은 2023 세계예술인 한반도 평화선언문을 낭독했습니다.
선언문에서 이들은 “우리 예술인은 한반도를 둘러싼 어떠한 전쟁 준비에도 반대한다. 2023년은 잠시 멈춘 전쟁을 완전히 끝내고 안정적인 평화가 시작하는 원년이 되기를 원한다”며 “이곳 휴전선이 전 세계인이 평화를 만들어가는 롤모델이 되고 하나의 상징이 되기를 원한다. 이제 예술인이 예술로서 보여 줄 것이다. 평화의 힘이 얼마나 위대할 수 있는지 인류가 기억하게 할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김동연 지사는 “오늘 정전 70주년이 됐는데 1,400만 경기도민과 힘을 합쳐서 평화의 메시지를 내고 싶다”며 “대한민국 국익 중에서 첫 번째 꼽히는 국익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평화라고 얘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예술의 힘으로 평화를 부르고 평화를 만들자. 오늘 평화를 선언하기 위해서 모인 세계예술인들뿐만 아니라 경기도민,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이 다 같이 힘을 모아서 함께 가자는 말씀을 드리면서 저부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등 국내 여러 문화예술단체에서 활동해 온 예술인들이 2023 세계예술인 한반도평화선언 조직위원회를 만들어 진행한 것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48일 전 카드 사용”…일본 실종 ‘96년생 윤세준’ 마지막 행적은?
- ‘김건희 특혜 의혹’ 고속도로 변경…‘누가, 왜, 언제?’
- 세입자 돈 50억 먹튀 ‘부산 빌라왕’ 부부 검거
- 우편물 도착 안내서까지 위조? 전화하니 “신분증 우편함에 넣으라”
- “신생아 중환자실 꽉 차”…산모 헬기 태워 330㎞ 이송
- ‘오송 참사’ 전날 “제방 무너질 것 같다” 신고…119 “인력 없다”
- 멧돼지부터 민물가마우지까지…야생동물 피해 극심
- [오늘 이슈] ‘수제 티라미수’ 황제식사 논란 9사단…폭행 의혹까지
- 흉기로 지인 찌른 50대…대치 5시간 만에 검거 [현장영상]
- 총인구 2년째 감소해 5,169만 명…내국인은 5천만 명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