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훈풍 하반기도 이어진다 [숏잇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가 27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7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조7735억원과 6116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SDI 2분기 매출은 5조7615억원, 영업이익은 4596억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분기에 이연된 유럽 고객사용 배터리 수요 회복, 삼성SDI는 주요 거래처인 BMW·아우디·리비안 등의 판매 호조로 견조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가 27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7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조7735억원과 6116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73%, 영업이익은 212.7%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성SDI 2분기 매출은 5조7615억원, 영업이익은 4596억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동기 대비 각각 21.5%, 7.1% 늘었습니다.
양사 모두 호실적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성장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하반기 전망도 양사 모두 쾌청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분기에 이연된 유럽 고객사용 배터리 수요 회복, 삼성SDI는 주요 거래처인 BMW·아우디·리비안 등의 판매 호조로 견조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이호길 기자 eagle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지자체 재정 위기…4곳은 지방채 발행해야"
-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시험 접수 연장
- 삼성, 생성형 AI '가우스' 첫 공개...업무·사업 혁신 가속도
- [사설]통신비 인하, 새로운 방식도 고민해야
- [酒절주절]16-골프의 계절, '버디 페어링' 맞춘 한 잔
- 중진공 자율구조개선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극복…강소기업 '비티엑스'
-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AI 생태계 구축이 한국의 해외 진출 전략”
- [연중기획] 토종 포털은 국민 기대 부응 위해 변신중
- [연중기획]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 〈4〉포털, 규제 대상인가 진흥 대상인가
- [플랫폼칼럼] 유니콥스와 좀비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