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타이틀 스폰서 ‘2023 한국 런던 E-PRIX’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E)의 '2023 한국 런던 E-PRIX' 개최를 27일 알렸다.
시즌 결승전인 2023 한국 런던 E-PRIX는 오는 29~3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즌 결승전..英 챔피언 현지서 탄생할까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E)의 ‘2023 한국 런던 E-PRIX’ 개최를 27일 알렸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도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시즌 개막전인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PRIX’와 13·14라운드 ‘2023 한국 로마 E-PRIX’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다.
또한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독점 공급하며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도 알린다. 이번 런던 대회는 포뮬러E 서킷 중 유일하게 실내외 코스가 공존하는 ‘엑셀(ExCeL) 런던 서킷’에서 열린다. 매끄러운 내부와 거친 아스팔트 구간이 반복돼 주행 환경이 까다롭다. 이에 한국타이어 ‘아이온’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이 돋보일 전망이다.
7년 만에 영국에서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즌 결승전에서 누가 챔피언이 될 것인지도 주요 관심사다. 특히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1위에 영국 출신 제이크 데니스(아발란테 안드리테 포뮬러E 소속)가 오르면서 현지 팬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인비젼 레이싱’,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재규어 TCS 레이싱’,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뮬러 E’ 등 4개 팀이 1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치 들고 “누구 하나 죽이고 싶다”…112 자진 신고
- 슈퍼 태풍 '독수리'에 필리핀서 6명 사망…한반도 영향은?
- 김정은, 러시아에 무기 세일즈?…방산전시회 열어 新무인기 등 공개
- '바비' 마고 로비, 할리우드 女배우 출연료 1위…순자산이 510억
- 대구 계곡서 물놀이하던 대학생 3명 사망…1명 구조
- "교사 달달 볶아 아들에 짜증냈다고?"...주호민, '학대 고발' 입장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쾅쾅’ 민가 덮친 산사태…우면산 참사에 16명 숨지다 [그해 오늘]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