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 ‘소셜 i-어워드 2023’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험·인증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소셜 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소셜 i-어워드는 인터넷전문가협회가 매년 국내 기관·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역량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도 3800여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250여 기업·기관의 325개 계정 중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시험·인증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소셜 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KCL은 지난해 8월 공식 유튜브 계정 ‘We ; KCL’을 개설해 시험·인증을 쉽게 풀어주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현재 구독자 4600명, 누적 조회수 13만회다.
조영태 KCL 원장은 “대중에게 시험·인증 분야를 더 친근하게 보여주고자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콘텐츠를 개발한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대중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망치 들고 “누구 하나 죽이고 싶다”…112 자진 신고
- 태풍 '독수리'에 필리핀서 6명 사망…대만·중국도 '비상'
- 김정은, 러시아에 무기 세일즈?…방산전시회 열어 新무인기 등 공개
-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범행 전 '홍콩 묻지마 살인' 검색
- 장원영 ‘움찔’에 전여옥, 문재인 저격한 이유 [영상]
- "교사 달달 볶아 아들에 짜증냈다고?"...주호민, '학대 고발' 입장
- '배터리 아저씨가 찍었다' 소문에…개미 900억 싸들고 간 ETF
- ‘쾅쾅’ 민가 덮친 산사태…우면산 참사에 16명 숨지다 [그해 오늘]
- 사유리 "유재석, 젠 낳고 악플로 힘들 때 손편지+수표…큰 돈 줬다"
- '나는 솔로' 옥순, 1억 슈퍼카 타고 등장 "전 남편 세번째 본 날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