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타이완 ‘무역 이니셔티브’ 1차협정, 타이완 의회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과 타이완 간 경제협력 강화를 위한 '21세기 무역에 관한 미국·타이완 이니셔티브' 1차 협정이 타이완 입법원을 통과했습니다.
연합보 등 타이완 언론들에 따르면 타이완 입법원은 현지시각 26일 오전 임시회의에서 행정원이 송부한 미국·타이완 이니셔티브 1차 협정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켰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타이완 간 경제협력 강화를 위한 ‘21세기 무역에 관한 미국·타이완 이니셔티브’ 1차 협정이 타이완 입법원을 통과했습니다.
연합보 등 타이완 언론들에 따르면 타이완 입법원은 현지시각 26일 오전 임시회의에서 행정원이 송부한 미국·타이완 이니셔티브 1차 협정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켰습니다.
이와 관련해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은 이번 협정이 무역 편리화, 중소기업, 반부패, 서비스업 규정 그리고 양호한 법규 등 5개 항목의 의제를 다루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1979년 이후 미국과 타이완이 맺은 가장 완벽한 구조의 무역협정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차이잉원 총통은 이어 노동과 환경, 농업과 디지털 무역 등의 의제에 대한 후속 협상을 벌여 향후 미국과 타이완 간 자유무역협정 FTA 체결을 위한 기초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요구하는 중국을 의식해 미국·타이완 이니셔티브에서 관세 등의 의제는 배제하면서도 FTA에 버금가는 수준의 무역협정을 지난해 6월부터 추진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석호 기자 (parkseokh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김건희 특혜 의혹’ 고속도로 변경…‘누가, 왜, 언제?’
- “신생아 중환자실 꽉 차”…산모 헬기 태워 330㎞ 이송
- 총인구 2년째 감소해 5,169만 명…내국인은 5천만 명 아래로
- 흉기로 지인 찌른 50대…대치 5시간 만에 검거 [현장영상]
- 조선, ‘홍콩 묻지마 살인’ 검색…‘살인예고’ 20대 남성은 영장심사
- 우편물 도착 안내서까지 위조? 전화하니 “신분증 우편함에 넣으라”
- ‘오송 참사’ 전날 “제방 무너질 것 같다” 신고…119 “인력 없다”
- 반복수급은 ‘도덕적 해이’?…누가 실업급여 여러 번 받았나
- 수제 티라미수에 ‘특별소주’까지…지휘부 파티 동원된 장병들
- “애도는 못할 망정”…신림역 추모 공간에 놓인 ‘성금함’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