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취약계층 어린이들과 '방과 후 코딩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이 서울 금천구 소재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린이들과 코딩 실습을 통한 자율주행 RC(Radio Control)카 만들기 교육 봉사를 진행하고, 교육용 노트북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례를 기반으로 아이들과 실제 자율주행 셔틀과 RC카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율주행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아이들은 조별로 모여 멘토와 함께 자율주행 RC카를 직접 조립하고 코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자율주행 RC카 직접 조립하고 코딩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롯데정보통신이 서울 금천구 소재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린이들과 코딩 실습을 통한 자율주행 RC(Radio Control)카 만들기 교육 봉사를 진행하고, 교육용 노트북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인공지능(AI)기술팀 임직원들은 일대일 멘토가 돼 초등학교 4~5학년 아이들과 함께 방과 후 IT 교육을 진행했다. 코딩이 낯선 초심자도 사용가능한 '아두이노 언어'를 통해 아이들이 코딩의 기초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자율주행 RC카 키트를 만들기 전 이해를 돕기 위해 자율주행에 관련된 설명이 이어졌다. 롯데정보통신은 운전석 없는 미래형 자율주행 셔틀을 실제로 강릉, 순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 운행하고 있다. 해당 사례를 기반으로 아이들과 실제 자율주행 셔틀과 RC카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율주행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아이들은 조별로 모여 멘토와 함께 자율주행 RC카를 직접 조립하고 코딩했다. 완성된 RC카가 자동으로 장애물을 탐지하여 자율주행을 무사히 운행하는지를 확인하며 이번 활동이 마무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