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곳이?…칭찬에 목마른 이재준 수원시장 소통비법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공직사회 뿐만 아니라 시민 상호간의 장벽을 허무는 '칭찬합니다' 릴레이를 시작해 화제다.
수원시는 다음달 3일까지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수원시 최고의 미담을 투표하는 '2023년 상반기 칭찬합니다'를 진행한다.
수원시는 시민 상호간의 칭찬 문화를 확산하고 수원 시민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칭찬합니다 시민투표'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이재준 수원시장이 공직사회 뿐만 아니라 시민 상호간의 장벽을 허무는 ‘칭찬합니다’ 릴레이를 시작해 화제다.
수원시는 다음달 3일까지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수원시 최고의 미담을 투표하는 ‘2023년 상반기 칭찬합니다’를 진행한다.
수원시는 시민 상호간의 칭찬 문화를 확산하고 수원 시민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칭찬합니다 시민투표’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미담 투표에서는 올해 1~6월 동안 ‘칭찬합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칭찬글 중 조회수와 공감수가 가장 높은 3건의 칭찬글을 선정, 이 가운데 최고의 미담을 선정하게 된다.
수원시는 가장 높은 득표수를 얻은 칭찬글 속 주인공 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투표는 ‘새빛톡톡’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새빛톡톡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새빛톡톡을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새빛톡톡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수원시민들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미담사례를 널리 확산시켜 다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수원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홍보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2년 만에 신곡…"기대해 주세요"
- 日 배낭여행 갔다 실종 49일째…“96년생 윤세준"
- 주호민에 고소 당한 특수교사 “학대 의도 없었다”…‘경위서’ 들여다보니
- “썩은 냄새” 신고에 문 따보니…시츄 48마리, 犬사체와 뒤엉켜 방치
- 수지 기사에 “국민호텔녀” 댓글…대법, 모욕죄 벌금 50만원 확정
-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잠자는 손흥민 손목 위 ‘이것’ 시선강탈
- 장원영 ‘움찔’에 문재인 소환한 전여옥, 왜?…“맘카페 붉은 완장 채워”
- “5만원→20만원 간다” 소문에 전국민 열풍 난리 났었는데…시끌벅적 무슨일이
- 박선영 전 아나 "SBS 퇴사 이유, 재벌가와 결혼·정계 진출 아냐"
- "동물학대 수준"…황정음, 해외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 뭇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