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특수교사 고소 두고 ‘시끌’→오늘(27일) ‘꼬꼬무’ 출연[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작가 겸 방송인 주호민(42)이 초등학생 자폐 아들을 담당한 특수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발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오늘(27일) '꼬꼬무'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번 '꼬꼬무' 이야기에는 가수 겸 배우 산다라박, 작가 주호민, 가수 백지영이 친구로 함께 한다.
특히 작가 주호민은 장도연의 이야기 친구로 '꼬꼬무'를 찾을 예정이어서 이목을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웹툰작가 겸 방송인 주호민(42)이 초등학생 자폐 아들을 담당한 특수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발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오늘(27일) ‘꼬꼬무’ 게스트로 출연한다.
27일 방송되는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서는 영화 ‘화차’를 연상시키는 희대의 살인사건을 다룬다.
이번 ‘꼬꼬무’ 이야기에는 가수 겸 배우 산다라박, 작가 주호민, 가수 백지영이 친구로 함께 한다.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화려하게 본업으로 컴백한 가수 산다라박은 장현성의 이야기 친구로 ‘꼬꼬무’를 방문했다. 거짓말과 반전이 거듭되는 이야기에 집중하던 그녀는 “도저히 이 기분을 말로 표현 못 하겠다”며 경악, 분노, 슬픔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장성규의 이야기 친구는 유쾌한 리액션을 장착한 가수 백지영이다. 오랜만에 ‘꼬꼬무’를 찾아 특유의 눈웃음을 지으며 밝게 등장한 그녀는 이야기가 진행되자 “욕을 끊었는데 욕이 나올 것 같다”며 속속 드러나는 진실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특히 작가 주호민은 장도연의 이야기 친구로 ‘꼬꼬무’를 찾을 예정이어서 이목을 모은다. 고도의 추리력을 선보이던 그는 “내가 감독이면 이걸 시나리오로 쓰겠다”라며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현실에 놀라움을 표한다고.
앞서 지난해 경기도 한 초등학교 특수반 교사 A씨가 주호민의 발달장애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됐다는 사실이 26일 알려지며 파장을 낳았다. 주호민 아들은 장애가 없는 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듣던 중 여학생 앞에서 바지를 내리는 등 돌발행동을 해 다른 학생들로부터 분리 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주호민 부부는 아들 가방에 넣어 둔 녹음기로 아들, A씨와의 대화를 몰래 녹취했고 해당 녹취록을 근거로 A씨 언행에 문제가 있었다며 아동 학대 혐의로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특수교사의 행동이 아동학대로 직위해제까지 될 사안이냐며 주호민의 고소행동에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세졌다.
이에 주호민은 유튜브 계정 커뮤니티에 직접 입장을 밝혔다. 그는 “녹음에는 단순 훈육이라 보기 힘든 상황이 담겨 있었고 큰 충격을 받았지만 우선은 주관적 판단이 아닌 객관적 관점에서 문제가 있는지를 판단하고자 외부 자문을 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총 5명의 변호사 및 용인경찰서 아동학대 담당관과 상담을 거쳤다. 저희는 경찰 신고보다는 학교 차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만 교육청 및 학교에 문의해본 결과 정서적 아동학대의 경우 교육청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교사를 교체하는 것은 어려우며 사법기관의 수사 결과에 따라서만 조치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다. 그리하여 고민 끝에 경찰에 신고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주호민은 또 “저희 아이의 돌발행동이 발생한 것은 저희가 신고한 특수교사의 수업 시간이 아닌 다른 일반교사의 수업 시간이었다. 그리고 특수교사의 행위는 해당 사건 일주일 후에 발생하였다”며 “아이에게 매우 적절치 않은 언행을 하였으며 이는 명백히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현재 주호민의 모든 채널 댓글 기능은 비활성화된 상태다.
주호민은 웹툰 ‘신과 함께’ 시리즈, ‘빙탕후루’, ‘무한동력’ 등을 연재해 인기를 얻었다. 주호민은 오는 8월 4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신규 예능 ‘라면꼰대 여름캠프’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나다 간 이상화, 은퇴 후에도 몸매는 여전.. 감탄 나오는 뒤태
- 김나영, 공항 면세점 다 털 기세 “450만 원 명품백이 390만 원”에 감탄
- ‘권상우♥’ 손태영, 유튜브 시작.. 으리으리 뉴저지 집 공개 “살림은 내가 해”
- “정서적 학대 의도 결코 없어” 주호민에게 고소당한 특수학급 교사 경위서 공개
- 김준호 “♥김지민과 어제 키스 해”..無배려 공개 고백에 ‘뭇매’(‘돌싱포맨’)
- 공연 앞둔 조니뎁, 호텔서 의식 잃은 채 발견
- 성인용 화보 모델들, 대표로부터 지속적인 성폭행 폭로.. “미성년자도 있어”
- 박재범, 이영지가 준 롤렉스 시계 자랑..“깜짝 놀라, 자주 착용해”(‘춤고파’)
- 한석규와 유명 통신사 광고 찍었던 청안 스님 입적, 향년 87세
- 이지훈 부럽네.. ♥아야네, 사법통역사 합격 “남편 쉬고 싶을 때 가장될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