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풍부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단지 내 상가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키워드로 통한다.
그렇기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으면서, 입주민 고정수요까지 품고 있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단지 내 상가 분양 소식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해당 상가는 효성중공업이 천안 아산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공급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내 상업 시설로 단지 지상 1층에 위치한 상가 24실이 분양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풍부한 배후수요’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키워드로 통한다.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말은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인근에 대규모 주거단지 산업단지 등이 있어 고정수요와 유동인구를 모두 끌어들일 수 있다는 뜻이다. 즉, 상가시설을 이용할 고객들이 많다는 의미로 낮은 공실률과 더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아파트 단지를 품고 있는 단지 내 상가는 투자처로 더욱 인기가 높은데, 입주민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인 만큼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독점할 수 있어서다.
그렇기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으면서, 입주민 고정수요까지 품고 있는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단지 내 상가 분양 소식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21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704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2023년 10월 입주가 예정돼 있다. 따라서 단지 내 상가는 704가구의 입주민 수요를 고정수요로 독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근에 대규모 주거단지도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998가구,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 1,024가구, e편한세상 스마일시티 2차 1,269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시티 1,318가구, 차암 한화 꿈에그린 스마일시티 1,052가구 등 총 7,000여 가구를 배후수요로 흡수할 수 있다.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도 갖췄다. 아파트 주민, 상가 이용객, 학생, 산단 출퇴근 직장인들이 매일 지나치는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해 365일 끊임 없이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중심 상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단지 내 상가의 권장 업종으로는 카페, 베이커리, 헤어샵, 안경점, 편의점, 분식점 등 입주민들이 자주 찾는 생활밀착형 테넌트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임대인들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상가의 투자 가치를 높이는 요소는 또 있다. 바로 빠른 입주 시기와 높은 전용률이다. 입주가 4개월 앞으로 다가온 만큼 투자와 동시에 바로 수익을 낼 수 있고, 전용률도 85%로 높아 실사용 면적이 넉넉하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단지 내 상가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트리트형’ 설계까지 적용했다. 박스형 상가와 달리 저층 위주로 설계돼 효율적인 동선을 갖춰 고객 유입에 용이하고, 노출성과 가시성이 뛰어나 간판광고 효과도 탁월하다.
상업시설 인근에 KTX 천안아산역, 1호선 두정역이 있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등의 진입도 수월해 광역 교통망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다.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7월 중 분양 예정이며, 분양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분양 사무실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수지 기사에 ‘국민호텔녀’ 악플 40대…벌금 50만원 확정
- “학대 의도 없었다” 주호민에 고소당한 특수교사 경위서 보니
- '그녀가 뜨면 경제가 산다'…콘서트마다 호텔·식당 들썩이게 만든 이 가수
- '움찔' 장원영에 비난 쏟아낸 맘카페…전여옥 '文, 붉은 완장 채워'
- 남편에 '사고 이후 살쪄서 못생겼다' 폭언하는 아내…위자료 누가 낼까
- 남의 가게 장식용 '오렌지' 슬쩍한 커플…'남자는 훔치고 여자는 '낄낄''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워 등교도 거부…교사 언행 문제 있어”
- 복지부, 조민 의사면허 취소…부산대 입학취소 판결 석달만
- 유명 래퍼 콘서트서 속옷 벗어던진 女…하루 아침에 '스타덤'
- 아이브 장원영, 팔 만지려는 초등생에 뒷걸음질…맘카페서 '비난 화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