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7월27일 뉴스현장

양재영 2023. 7. 27. 14: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온열질환 주의해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광주와 대구 등에는 폭염경보까지 내려졌습니다. 오늘 낮 동안 서울 33도, 춘천과 청주 등은 34도까지 치솟을 것으로 보여,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 정전협정 70주년 부산서 기념식…북 열병식

6·25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유엔 참전국 대표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부산에서 기념식이 진행됩니다. '전승절'이라고 주장하는 북한은 평양에서 대규모 열병식을 개최할 것으로 예상되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연설 여부 등이 주목됩니다.

■ 더 벌어진 초유의 한미금리차…"시장 안정적"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25%p 더 올려, 한국과의 기준금리 격차가 역대 가장 큰 최대 2%p로 벌어졌습니다. 추경호 부총리는 "내외 금리차 확대 전망에도 우리 금융시장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95% 급감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6,68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5.26% 줄어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반도체를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 부문에서 4조3,60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 우주항공청 300명 이내…항우연 흡수 안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내 설립을 추진 중인 우주항공청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천문연구원 등 기존 우주 관련 연구개발 외부 조직을 흡수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조직은 300명 이내로 구성한 뒤, 향후 늘려갈 방침입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현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