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에코캡, LS그룹 자회사와 전기차 핵심부품 대규모 공급계약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유가증권시장에서 LS네트웍스 등이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2차전지 성장성에 기반한 주가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에코캡이 LS그룹 관계사와 전기차 핵심부품을 공급한 사실이 부각되고 있다.
에코캡은 지난해 LS그룹의 전기차 부품 계열사인 LS이모빌리티솔루션과 약 1875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코캡은 지난 2021년 12월 LS이모빌리티솔루션과 전기차 부품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최근 유가증권시장에서 LS네트웍스 등이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2차전지 성장성에 기반한 주가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에코캡이 LS그룹 관계사와 전기차 핵심부품을 공급한 사실이 부각되고 있다.
27일 오후 1시 30분 현재 에코캡은 전 거래일 대비 6.64% 오른 3935원에 거래되고 있다.
LG네트웍스는 이날 같은 시간 전날보다 가격제한폭(29.86%) 오른 598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25일 29.85% 오른 후 3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또 LS(2.65%), LS일렉트릭(2.51%) 등도 동반 오름세다.
에코캡은 지난해 LS그룹의 전기차 부품 계열사인 LS이모빌리티솔루션과 약 1875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LS그룹 전기차 및 2차전지 사업 확장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양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LS일렉트릭의 전기차 부품 자회사다.
당시 계약으로 에코캡은 LG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으로 내년 말부터 납품을 시작할 예정이다.
에코캡은 지난 2021년 12월 LS이모빌리티솔루션과 전기차 부품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 6월 27일에는 LS이모빌리티솔루션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투자도 단행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모임 너무 어색해요"…남편 하룻밤 상대와 사귀는 남편의 형제
- 이혼설 입연 박군 "한영 난임, 2년간 치료 예민"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美 유명 아역 출신 배우 사망…두 차량에 '연쇄 뺑소니'
- 트랜스젠더 수감자 ‘미스터’라 불렀다가…英 간호사 해고 위기
- 주말마다 출장 가더니…스포츠카 빌려 '돌싱카페 모임'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까지 "여경과 소변검사…자존심 상했다"
- 김숙, 민폐 커플 캠핑 일침 "소리 다 들려…모텔 가라"
- 김소유 '묻지마 폭행 피해' 고백…"정신병원 탈출한 男에게 되게 오래 맞아"
- 류시원, 19세연하 부인 공개 "첫눈에 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