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정책 ‘천 개의 아이디어’ 120건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청년 문화와 복지 정책'을 주제로 진행했던 '천(天)개의 아이디어' 특별 이벤트 당첨자 결과를 발표했다.
최근 2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청년정책114' (www.suncheon.go.kr/youth/) 내 청년특화 정책제안 창구인 '천개의 아이디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시와 청년이 소통하는 참여문화를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신건호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청년 문화와 복지 정책’을 주제로 진행했던 ‘천(天)개의 아이디어’ 특별 이벤트 당첨자 결과를 발표했다.
최근 2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청년정책114’ (www.suncheon.go.kr/youth/) 내 청년특화 정책제안 창구인 ‘천개의 아이디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청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시와 청년이 소통하는 참여문화를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중 59명이 120여 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내부평가를 거쳐 최우수 제안자 1명, 우수 제안자 1명, 가장 많은 아이디어 제안자 1명, 추첨으로 10명이 당첨자로 선정됐다.
최우수 제안으로는 ▲농번기에 농촌 일손돕기 후 일당 대신 청년 포인트 지급하는 아이디어가 선정됐으며, 우수 제안에는 ▲순천시 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가 청년공동체 구성원을 모을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농촌지역으로 청년을 유입시키는 방안 ▲은둔형 외톨이 청년을 위한 사회복귀 지원 ▲도서 구입 인증 및 독서 후기 작성 시 도서 구입이 가능한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이번에 제시된 아이디어는 해당부서의 실행 가능성 검토 후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을 거쳐 정책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9월 중에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순천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 즐기고 싶은 문화’를 주제로 이벤트를 운영하고,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천 개의 아이디어’이벤트를 통해 청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 외에도 청년의 욕구 반영과 참신함이 더해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지 기사에 “국민호텔녀” 댓글…대법, 모욕죄 벌금 50만원 확정
- 주호민 “자폐 아들, 두려움에 등교 거부…교사, 단순 훈육 아니었다”
- 장원영 ‘움찔’에 문재인 소환한 전여옥, 왜?…“맘카페 붉은 완장 채워”
- “5만원→20만원 간다” 소문에 전국민 열풍 난리 났었는데…시끌벅적 무슨일이
- 日 배낭여행 갔다 실종 49일째…“96년생 윤세준"
- "동물학대 수준"…황정음, 해외 동물원 인증샷 올렸다 뭇매
- “썩은 냄새” 신고에 문 따보니…시츄 48마리, 犬사체와 뒤엉켜 방치
- 박주호 '암 투병' 아내 안나 근황 고백…"좋은 판정 받아 추적 관찰중"
- “다들 애플 타령만 하는데” 잠자는 손흥민 손목 위 ‘이것’ 시선강탈
- 손흥민 "경기 매순간 통증…탈장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