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배우 최고소득자 드웨인 존슨 역사적 거액 기부, 무명배우 살렸다 [할리우드비하인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주인공으로 유명한 배우 드웨인 존슨이 미국 배우 조합 파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동료들을 위해 거액을 기부했다.
7월 24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드웨인 존슨은 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 재단에 '7자리 숫자' 거액의 금액을 기부했다.
SAG-AFTRA 재단 측은 조합 내 최고 소득자 2700명의 배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고, 이에 드웨인 존슨은 해당 편지를 받고 거액의 금액을 쾌척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영화 '분노의 질주' 주인공으로 유명한 배우 드웨인 존슨이 미국 배우 조합 파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동료들을 위해 거액을 기부했다.
7월 24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드웨인 존슨은 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 재단에 '7자리 숫자' 거액의 금액을 기부했다.
드웨인 존슨이 기부한 기부금의 정확한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원)에서 999만 달러(한화 약 127억 원)에 달하는 금액으로 추정되고 있다.
노조 측은 "그는 우리 공동체를 위해 중요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앞장섰다. 그의 엄청난 관대함, 동정심 그리고 결단력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약 16만 할리우드 배우들은 지난 14일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배우 대표 조합인 SAG(영화)-AFTRA(TV)와 고용자인 AMPTP(영화‧TV 제작자 연합) 간 계약 협상이 결렬되었기 때문.
이들은 대형 스튜디오, OTT 업체들을 상대로 딥페이크 기술에 따른 초상권 침해 등을 비판하며 공정한 이윤 분배, 작업 환경의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 파업으로 연기 생활로 생계를 이어가던 일부 배우들은 타격을 입게 됐다. SAG-AFTRA 재단 측은 조합 내 최고 소득자 2700명의 배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고, 이에 드웨인 존슨은 해당 편지를 받고 거액의 금액을 쾌척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용명 “♥아내 말에 집 샀더니 40% 올라” 부동산 투자 초대박 (고소한 남녀)[결정적장면]
- 이선균 “송강호와 술자리 시비, ♥전혜진이 ‘기생충’ 봉준호 외쳐 정신 버쩍” (이응디귿디
- 며느리가 내 남편의 불륜 상대?…충격적 사연에 이지현 분노 (고소한 남녀)[어제TV]
- “유재석 재산 2조, 압구정 절반 소유” 조인성X차태현 소문에 기름 붓기(핑계고)
- “아내, 남편 살인 후 호랑이 먹이로 줬다” 백만장자 실종사건 진실은? (서프라이즈)[종합]
- 블핑 리사 열애설 속 그 땡땡이 원피스 입고 청순 일상 공개
- 채시라 ‘여명의 눈동자’ 최재성 박상원 만났다‥감독 추모행사서 재회
- 심양홍 8년째 파킨슨병 투병에 반쪽 된 얼굴 “세월 야속해” (회장님네)[결정적장면]
- 고은아 “코 열어보니 시궁창” 재성형 얼굴 최초 공개, 성형중독 발언은 발끈(방가네)
- 오상진♥김소영 “그저께 싸워, 스케줄도 각자 차 타고”(홈즈)